컨텐츠 바로가기

12.04 (수)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공모주 청약 열기 잡자"···KB證, 공모주 우대 고객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ISA 개설 후 2,000만원 이상 납입 시 2배수

주식 약정금액 3,000만원 이상 등은 1배수 적용

서울경제



KB증권이 우수 고객을 대상으로 공모주 우대 조건을 확대한다.

KB증권은 우수 고객들이 최대 3배수까지 공모주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우대 조건을 완화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중개형 개인종합관리자산계좌(ISA)를 개설하고 2,000만원 이상 납입하는 고객들은 오는 7월부터 공모주 청약 2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억원 이상인 동시에 전월말 총자산이 3억원 이상이거나 KB증권 프리미어 등급에 해당하는 고객들은 3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KB스타클럽 등급이 MVP, 로얄스타 등급 일 때는 2.5배수 우대를 받을 수 있다.

또한▲전월 3개월 주식약정 1억원 이상, ▲전월 총자산 평잔이 1억원 이상, ▲전월 말까지 중개형 ISA 계좌에 2,000만원 이상 순납입 했을 경우 2배수 우대가 가능하다. 아울러 청약하기 전월 3개월간 주식 약정금액이 3,000만원 이상, 청약 전월 총자산의 평균잔고가 3,000만원 이상, KB증권 프라임클럽(레드)에 가입해서 3개월(90일) 유지 중 하나를 만족하면 1배수 청약을 진행 할 수 있다.

만일 위의 조건들 중 하나도 만족이 안되면 0.5배수 청약 한도를 부여받게 되니 유의해야한다.

한편 KB증권은 올해 기업공개(IPO) 예정인 카카오뱅크와 LG에너지솔루션의 대표 주관사로 선정돼 다양한 기업들의 상장을 준비중이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