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토)

이슈 5세대 이동통신

"강백호 홀로그램과 팬미팅"…KT, 위즈파크서 28㎓ 5G 실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수현 기자] [불펜·라커룸 아바타 체험 메타버스 서비스 등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로 동영상으로 시연]

머니투데이

KT 관계자들이 수원 KT 위즈파크내 마련된 28GHz 5G체험관에서 kt wiz 김주일 응원단장과의 실시간 양방향 홀로그램 팬미팅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KT가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28㎓ 5G(5세대 이동통신) 실증 서비스를 선보인다. 28㎓는 상용화된 3.5㎓ 대역에 비해 직진성이 강해 체감할 수 있는 수준의 초고속·초저지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T는 KT위즈파크내에 28㎓ 5G체험관과 스카이박스에서 총 12가지 체험형 서비스를 구축,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KBO 프로리그 중단에 따라 해당 서비스를 영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체험관에는 △실시간 홀로그램 팬미팅 △28㎓ 단말 기반의 메타버스 서비스 및 클라우드 게임 △리얼큐브 양방향 게임 등이 마련됐다. 강백호 선수, 황재균 선수 등 kt 위즈의 대표 선수들 및 김주일 응원단장과의 실시간 양방향 홀로그램 팬미팅도 구현했다. 나만의 아바타 캐릭터를 통해 불펜(구원투수가 경기전 준비운동 하는 곳)과 선수 락커룸을 메타버스로 체험하는 서비스도 즐길 수 있다.

스카이박스 구간에선 AI(인공지능) 로봇이 엘리베이터에서 지정 스카이박스까지 안내한다. 스카이박스 응원 영상을 야구장 전광판에 실시간 전송하는 언택트 라이브 야구 응원 솔루션과 28㎓로 연결된 카메라로 실시간 이벤트 감지 및 경보를 발생하는 기가아이즈도 구축됐다.

당초 해당 서비스 시연은 이달 13일부터 15일까지 수원 KT위즈파크를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 및 KBO 프로리그 중단에 따라 동영상으로 제작 및 kt 위즈, 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고객에게 소개된다. KT는 이번주 중 영상 제작을 완료하고 오는 19일부터 해당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오는 9월 목동에 위치한 클래식 공연장 체임버홀과 10월 수원 칠보체육관에서도 28㎓ 실증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김영인 KT 네트워크전략본부 상무는 "이번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야구경기와 접목한 혁신적인 실증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28㎓ 기반 5G 기술과 서비스 개발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수현 기자 theksh01@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