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동학개미들의 주식 열풍

삼성증권, 29~30일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삼성증권은 국내 제30호 신약 K-CAB(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과 숙취해소음료 '컨디션', '헛개수'로 알려진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코스닥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주 청약이 29일부터 30일일 양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총 공모주식 수는 1011만7000주로 공모가는 공모예정가 상단인 5만9000원으로 결정됐다. 총 공모예정금액은 5969억원이다. 코스닥 상장일은 오는 8월 9일이다.

대표주관사는 삼성증권, 한국투자증권, JP모건이다. 이번 청약은 중복 청약이 불가해 하나의 증권사를 선택하여 참여해야 한다. 일반 청약자 배정 물량 중 50%이상을 균등 배정해야하며, 삼성증권은 배정물량의 50%를 균등배정할 예정이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삼성증권은 에이치케이이노엔 공모주 청약이 29일부터 30일일 양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사진=삼성증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증권은 이번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청약에 맞춰 삼성증권 간편앱 오투를 통한 공모주 청약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 오투를 통해 공모주 청약에 참여한 고객 대상 이벤트도 마련했다. 지난 19일부터 오는 8월 3일까지 오투앱을 통해 삼성증권 계좌를 최초 개설한 고객 중 해당 앱으로 공모주를 청약할 경우 오는 8월 31일까지 공모주 청약수수료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에이치케이이노엔의 주요사업은 전문의약품 부문과 HB&B(Health Beauty & Beverage)부문으로 나뉜다. 전문의약품 부문은 치료 영역의 전문의약품과 수액, 백신 등 국가 기초 의료 및 재난 대비 필수의약품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고 HB&B 부문은 숙취해소제, 건강기능음료,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등을 판매하고 있다. 전체 매출에서 전문의약품이 91.8%가량을 차지하며, HB&B가 8.1%를 차지한다.

이번 상장으로 조달된 자금은 채무상환 및 위식도 역류질환 치료제인 K-CAB(국내신약 30호)의 해외시장 진출 및 후속 파이프라인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중복청약 금지 규정이 적용되면서 중복으로 확인된 청약 건은 규정에 따라 청약 수량과 관계없이 가장 먼저 접수된 청약만 유효한 것으로 인정하며 일반청약 배정 총 주식수에서 균등배정분을 제외한 수량에 대해서는 비례배정이 이뤄진다.

다만 총 청약건수가 균등방식 배정주식수를 초과하는 경우 전체고객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 배정된다. 이에 따라 균등배정으로 1주도 배정받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다.

aza@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