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거리두기 4단계에서도 개학·부분 등교...3단계 시 전면 등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코로나 4차 대유행에도 학생들의 학습 결손 회복을 위해 정부는 학교밀집도 기준을 바꿔 2학기 등교 확대를 추진합니다.

이에 따라 전면 원격수업만 가능했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에서 부분 등교가 이뤄지도록 지침을 수정했습니다.

또 거리두기 2단계 이하에서만 시행되던 초중고 전면등교도 다음 달 6일 이후부터는 3단계에서도 가능합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오늘 정부세종청사에서 이 같은 내용의 2학기 학사운영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우선 초중고 개학 1주 전부터 개학 후 3주가 지난 9월 3일까지 거리두기 4단계 적용 지역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특수학교는 등교할 수 있고, 중·고등학교에서는 1개 학년을 설정해 등교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고등학교는 백신 접종으로 학교 밀집도에서 제외된 고3까지 포함한 2개 학년 등교가 가능합니다.

또 3단계 적용지역은 추가로 초등학교 3학년에서 6학년은 3/4까지, 중학교는 2/3까지 등교가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1~2학년은 2분의 1에서 전면등교까지 할 수 있습니다.

이어 9월 둘째 주가 시작되는 6일부터는 등교 범위가 더 확대됩니다.

거리두기 3단계 적용지역은 모든 학교급 전면 등교가 가능하고 4단계 지역은 이미 등교 수업을 진행 중인 대상을 포함해 학교별 2/3 밀집도 내외로 등교가 가능합니다.

이 밖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새롭게 신설했던 가정학습 일수의 확대도 추진합니다.

보통 40일 내외로 부여돼 있는 가정학습 일수를 수업일수의 30%인 57일 내외로 확대 운영하도록 시도교육청에 권장할 계획입니다.

교육부는 고3과 교직원 등에 대한 백신 접종을 차질없이 진행하며 학부모의 우려가 높은 급식 방역 운영 방안도 보완하기로 했습니다.

YTN 김종균 (chongkim@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YTN은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YTN을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온라인 제보] www.ytn.co.kr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깔끔하게 훑어주는 세상의 이슈 [와이퍼]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