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슈 국회의장과 한국정치

'국회의장 GSGG' 논란 김승원 사과…"성급하고 어리석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홍순빈 기자]
머니투데이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GSGG' 발언 파문을 일으킨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성급하고 어리석었다"며 이번 논란에 대해 사과의 의사를 표명했다.

김 의원은 2일 페이스북에 "박병석 의장님,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 의장님의 따끔한 질책을 마음 속 깊이 새기고 좋은 정치하는 김승원이 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은 "더 인내하고 노력하겠다. 성급하고 어리석었다"며 "지난 수개월 간 제 머릿속엔 온통 허위보도로 피해입은 피해자들 생각뿐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10여 년간 급격히 변한 미디어 환경, 그 환경에 맞는 언론피해구제법을 꼭 만들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그는 "다시 한 번 사죄의 말씀을 드리며 질책하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민주주의 완성의 마지막 퍼즐, 언론의 제자리 찾기, 미디어 생태계 복원을 통해 '진실이 강물처럼 넘쳐 흐르는 세상'을 꼭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난달 31일 새벽 "늘 (언론중재법 처리에) 실패했다. 국민의 열망을 담지 못했다. 도대체 뭘 더 양보해야 가짜뉴스 피해구제법을 통과시킬 수 있는지"라며 "박병석 정말 감사합니다. 역사에 남을 겁니다. GSGG"라고 페이스북에 글을 남겼다.

일각에선 GSGG가 'XXX'로 동물을 지칭하는 비속어가 아니냐는 지적이 나왔다. 김 의원은 이후 'GSGG' 문구를 지우고, '박병석' 이름 뒤에 '의장님' 칭호를 붙였다.

홍순빈 기자 binih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