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6 (월)

백지영->김준수 마스터 5人에게 물었다… “누가 국민가수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내일은 국민가수’ 마스터를 맡은 ‘국민 보컬 5대장’에게 ‘국민 가수란 무엇’이며, ‘국민 가수를 뽑을 때 가장 중요시하는 판단 기준’에 대해 물었다. 다음 달 7일부터 차세대 글로벌 K팝 스타를 뽑는 대장정에 돌입할 마스터들과 참가자 111팀이 보여줄 화합과 위로의 장(場)에 대한 각오를 엿볼 수 있었다.

조선일보

백지영


▶백지영 : 대한민국 발라드 여왕

“모든 세대가 따라 부를 수 있는 국민 히트곡을 가진 가수가 진정한 국민 가수라고 생각한다. 가수 혼자서도 무대를 꽉 채우는 장악력과 대중의 가슴을 뛰게 할 스타성 있는 국민 가수를 찾겠다!”

조선일보

김범수


▶ 김범수 : 대한민국 보컬의 정석

“세대와 장르를 초월한, 대중 친화적 가수가 국민 가수라고 생각한다. 가창력은 기본, 진정성과 무대 흡인력까지 엄격하게 평가하겠다!”

조선일보

이석훈


▶ 이석훈 : 대한민국 대표 남성 보컬 그룹 SG워너비의 꿀성대

“시대 상황에 따라 국민의 마음을 노래하고, 그 노래에 공감할 수 있는 가수가 국민 가수다. 실력은 물론 매력도 중요! 실력을 대중에게 전달할 수 있는 매력도까지 평가하겠다!”

조선일보

케이윌


▶ 케이윌 : 팔색조 매력 보컬

“위로가 필요할 때 늘 곁에서 노래를 들려줄 수 있는 가수가 국민 가수다. 한 음 한 음 소중하게 대하는 자세를 평가하겠다.”

조선일보

김준수


▶ 김준수 : 아이돌을 넘어 뮤지컬계까지 섭렵한 원조 K팝 스타

“모든 세대에게 사랑받는 국민가수가 되려면 늘 무대에 설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선 노력과 성실함이 중요하다. 대중에게 호감을 느끼게 하는 스타성 가진 인재를 발굴할 것이다!”

[최보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