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박범계 "'대장동 의혹' 특검? 검찰의 신속한 진상규명이 합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27일 오전 서초구 서울중앙지검에서 더불어민주당 전용기 의원(왼쪽 두 번째)이 국민의힘에서 탈당한 곽상도 의원을 공직선거법위반 및 정보통신망법 위반으로 고발하는 내용의 고발장을 든 채 발언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이 경기 성남시 대장동 개발사업 특혜 의혹에 특별검사(특검)을 도입해야 한다는 주장에 대해 “검찰이 신속하게, 치우침 없이 진상규명하는 것이 합당하다”고 선을 그었다.

박 장관은 27일 법무부 정부과천청사로 출근하는 길에 기자들과 만나 “특검은 특검법을 통과시키고, 특별검사를 임명하고, (수사팀을) 세팅하는 과정이 꽤 걸린다. 그렇다고 검찰이 손을 놓고 있을 수는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여러 고발장이 접수됐다는데, 서울중앙지검이 이 사건을 합당한 규모로 사건의 진상을 공정하게 파헤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캠프는 지난 19일 서울중앙지검에 “당선을 방해할 목적으로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며 공직선거법 위반·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 등을 고발했다. 해당 사건은 공공수사2부(김경근 부장검사)에 배당돼 수사 중이다.

이 후보 캠프 측은 이날 오전에도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을 같은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곽 의원이 지난 17일 페이스북에 “이 지사야말로 대장동 개발사업의 명실상부한 주인”이라고 적어 허위사실을 유포했다는 것이다. 이들은 곽 의원 아들이 화천대유자산관리에서 받은 퇴직금 50억원에 대해서도 수사해 달라고도 요청할 예정이다.

이보라 기자 purple@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