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MZ세대 가는 곳에 대박이…부자 될 ‘젊은 그대’들과 메타버스 세상으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경향신문]

경향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융권이 MZ세대 고객 모셔가기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은행·카드사 등 금융권들은 MZ세대 맞춤형 상품이나 전용 서비스를 내놓으며 젊은층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은행권은 MZ세대가 좋아하는 e스포츠를 접목한 마케팅을 진행하거나 게임과 연계한 금융상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최근 은행권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것은 메타버스다.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하는 메타버스는 MZ세대의 새로운 디지털로 부상하고 있다. 은행권은 현재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이나 세미나,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는 수준에서 나아가 메타버스에 금융서비스를 접목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아직은 초기 단계지만 앞으로 가상 영업점에서 대출 등 은행 업무를 보는 시대가 열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카드 업계에서는 PLCC 인기가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PLCC는 private label credit card(상업자 표시 신용카드)의 약자로 특정 브랜드나 기업과 협력해 자체 브랜드 혜택에 특화된 카드를 말한다. 기업들은 카드사가 보유하고 있는 오프라인 고객들의 데이터를 적은 비용으로 확보할 수 있고, 카드사들은 적은 비용으로 온라인으로 유입시키고, 협업브랜들의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확보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지난 8월 삼성카드가 출시한 롯데월드 PLCC 카드인 롯데월드카드는 롯데월드 운영 시설 이용권 및 롯데월드 기념품숍 할인 혜택은 물론 생활 필수 영역에서 할인을 제공해 인기를 끌고 있다.

최병태 기획위원 cbtae@kyunghyang.com

▶ [뉴스레터] 식생활 정보, 끼니로그에서 받아보세요!
▶ [뉴스레터]교양 레터 ‘인스피아’로 영감을 구독하세요!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