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윤석열 아내ㆍ장모 논란

이재명 측, ‘윤석열 무속’·‘김건희 논문 표절’ 집중 공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정감사에서 전방위 공세 예고해

“천공 스승 논란 국민께 해명해야”

최순실 언급하며 “무속 사랑 공통점”

헤럴드경제

[국회사진기자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유오상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 측이 본선을 의식한 듯 야권 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에 대한 집중 공략에 나섰다. 특히 연이은 ‘무속 논란’에 휩싸인 윤 전 총장에 이어 부인인 김건희 씨의 논문 표절과 주자조작 연루 의혹을 제기한 이 지사 측은 캠프 소속 의원들이 나서 국정감사에서 관련 의혹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이다.

이 지사 ‘열린캠프’ 선대위원장인 우원식 민주당 의원은 8일 오전 서울 여의도 경선캠프에서 “표절 논란이 제기된 김 씨의 논문을 보면 주역과 음양오행의 이해라는 내용이 포함돼있다. 김 씨 스스로가 주역에 상당히 심취해 있어 보인다”라며 “최근 밝혀진 ‘천공 스승’이란 사람 역시 김 씨가 먼저 연락해 윤 전 총장과 여러 차례 만났다고 했다”고 말했다.

우 의원은 “그럼에도 윤 전 총장은 천공 스승을 아냐는 유승민 전 의원의 질문에 모른다고 답했다. 명백한 거짓말로, 국민 앞에 분명히 밝혀야 한다”라며 “국민 마음과 동떨어진 사주 논란에 해명을 요구한다”고 강조했다.

캠프 총괄본부장인 박주민 의원도 “국민의힘 경선에서 무속 논란이 끊이질 않고 있다. 윤 전 총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 수사나 검찰총장 사퇴에도 무속인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만약 대통령이 된다면 나라 운영을 어떻게 할지 걱정된다”고 지적했다.

김병욱 의원은 김 씨의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강조했다. 그는 “검찰 내사보고서를 보면 김 씨가 10억원을 이용해 도이치모터스 주식을 매매하는 등의 구체적 정황이 담겼다. 이후 김 씨가 윤 전 총장과 결혼하며 경찰 내사가 종결됐는데, 검찰 수사에서 진실이 규명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 측은 최근 계속된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에 맞서 윤 전 총장의 논란으로 정면 대응하는 모양새다. 특히 무속 논란을 두고서는 “(김 씨가) 최순실, 정유라와 마찬가지로 무속인을 사랑하고 있다. 김 씨 역시 개명을 했다는 공통점에도 주목할 필요가 있다”라고 주장했다.

osy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