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강원도, 지역 경제 활성화 국제 화상연수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춘천=서정욱 기자】 강원도는 오는 18일부터 5일간 아.태지역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발전 실행역량 지원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5개 분야 8개 강좌 실시간 온라인 연수과정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파이낸셜뉴스

17일 강원도는 오는 18일부터 5일간 아.태지역 개발도상국의 지속가능발전 실행역량 지원을 위한 ‘지역 경제 활성화 5개 분야 8개 강좌 실시간 온라인 연수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7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연수과정은 국제도시훈련센터가 아태지역 개발도상국의 불균형적인 지역 개발과 낙후 경제 극복 지원을 위한 지역활성화 정책과 지원 시스템, 서비스 제공, 전략 산업화 사례, 기술, 실행 지식 공유를 위한 연수과정을 선정하였다.

이에, 코로나 사태로 대면교육 참가가 어려운 아태지역 8개 국가의 지역 개발과 경제 분야 공무원 등 전문가 35명을 대상으로 실시간 화상연수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화상연수에서는 지역경제 성장 동력으로서의 e-모빌리티, 스마트 안전 시스템, 디지털 헬스 케어 분야의 상품과 기술력 등 우수 사례 소개를 통해 연수생 이해를 도모하고, 전문가 인적 역량을 연계하여 향후 해외 협력 기반을 확대하게 된다.

안권용 강원도 글로벌투자통상국장은“강원도의 지역경제 미래 성장 동력산업 중 하나인 이모빌리티와 에너지 등 전략 산업 기술과 상품 소개를 계기로, 도내 기업의 해외 인적 네트워크 구축과 도내 기업의 실질적 해외 협력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글로벌 연수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