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복면가왕이 메타버스로?”…폭스TV 예능부문 대표, 미디어 미래 발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파진흥원,「2021 차세대미디어주간」행사

온라인 사전등록 개시

10월 18일부터 행사 홈페이지에서 등록 가능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과 한국전파진흥협회가 주관하는「2021 차세대미디어주간」의 온라인 사전등록이 10월 18일부터 시작된다.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행사로 진행된다. 홈페이지 및 웨비나(이벤터스), 카카오TV, 네이버TV, 유튜브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개막식, 기조연설 및 특별강연, 진흥포럼, 방송미디어 미래전략 콘퍼런스 등이 진행된다.

글로벌 UHD 네트워킹 데이, 글로벌 방송트렌드 아카데미, 빛과 색에 대한 영상미학 교육, 한·중 방송미디어 교류회, 한·아세안 방송미디어 교류회, 「이미 와 있는 미래(메타버스)」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들로 진행된다.

11월 1일 열리는 개막식에서는 올해 방영된 방송콘텐츠(초고화질 콘텐츠 포함), 해외 한국어 방송콘텐츠 등 분야별 우수콘텐츠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개막식 기조연설은 복면가왕 리메이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미국 FOX TV의 롭 웨이드(Rob Wade) 예능부분 대표를 초청, ‘메타버스판 예능 방송의 미래’에 대한 강연이 있을 예정이다.

특별강연은 글로벌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회사 NBC 유니버셜의 스캇 메켄지(Scott Mackenzie) 부사장과 영국의 대표를 초청, 글로벌미디어에 환경 변화에 따른 미디어 산업의 디지털 혁신과 IT시대 콘텐츠 확보전략을 주제의 발표가 예정돼 있다.

국내 미디어 전문가 전문세션 강연에서는 ‘D.N.A.와 미디어 혁신’, ‘플랫폼의 진화 : OTT에서 메타버스까지’, ‘타산업 융합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전망’을주제로 총 9개의 강연이 이루어져 업계 종사자들에게 방송미디어 산업동향 및 사업 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는 사전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누구나 온라인으로 행사 참여가 가능하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