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초유의 현직 당대표 징계

황교안, 이준석·김재원 겨냥 "징계로 겁박말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데일리 이세현 기자]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부정선거를 주장하는 본인에게 징계 가능성을 언급한 이준석 대표와 김재원 최고워원을 싸잡아 비판했다.

이데일리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황 전 대표는 20일 MBC라디오 ‘시선집중’에 출연해 “국민들에게 설명 드리면 듣는 분들의 70~80%가 제 말도 끝나기 전에 부정선거네요, 이렇게 답이 나온다”며 “다 근거 없는 매도다. 겁박하면 안 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당내 경선에 당외의 중앙선관위가 관여하지 않았나. 어떻게 보면 4.15 부정선거의 주범이 중앙선관위”라며 “거기서 여론조사를 하게 되면 이를테면 더러운 손, 상처가 있는 손으로 하게 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중앙선관위가 관리하는 내년 3월 대선도 믿을 수 없다는 것인가’라는 진행자의 질문에 “지금 이런 시스템으로는 그렇게 될 수밖에 없다. 그러니까 개선을 하고 보완해야 한다. 부정선거의 실체를 밝혀내야 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득표율 등 통계자료들을 극소수만 보고 법규정을 어겨가면서 폐기했다고 한다”며 “각 후보별 투표수, 득표수 이런 것들이 전혀 공개되고 있지 않다. 나는 사실 믿을만한 후보별 득표율 제보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황 전 대표는 지난 8일 발표된 국민의힘 대선후보 경선 2차 컷오프 결과를 승복하지 않겠다는 입장을 내비쳤다. 황 전 대표는 지난 10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는 10월 8일 경선 결과와 관계없이 앞으로도 계속 부정선거의 실체를 밝혀 나가는 책임을 다하겠다”며 “현재의 제 캠프 사무실도 그대로 유지하면서, 앞으로 부정선거 등을 밝히는 정의 공간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했다.

이를 두고 이 대표는 “보수의 악성종양 같은 문제”라면서 “당의 단합을 해치는 수준까지 이것이 이른다고 판단할 경우엔 엄격하게 징계하도록 하겠다”고 황 전 대표를 향해 경고를 날렸다. 그는 또 “이러한 음모론 때문에 앞으로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않으려는 보수진영 유권자들 때문에 표에서 상당한 손실을 안고 들어가게 된다”며 “대통령 후보 경선이라는 당의 가장 큰 이벤트고 축제로 승화되어야 될 그런 행사가 진행 중인데 공정성 시비로 찬물을 끼얹는 이런 행위는 해당행위로 징계할 만 하다”고 덧붙였다.

김 최고위원도 “황 전 대표가 멋대로 공천을 해 나는 4·15 총선 때 출마도 못 했다. 그런데 내가 4·15 총선 부정선거에 가담했다는 식으로 얘기하는 걸 보고 아연실색하지 않을 수 없었다”라며 황 전 대표를 스컹크에 빗대 “한 번 들어와서 악취를 뿜어내고 하루종일 그 장소에 들어가지 못하게 한다. 이젠 그만 했으면 하는 생각이 있다”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