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6 (일)

큐에스아이, 메타버스 핵심 디바이스용 LD센서 공급 100만개 돌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준희 기자 = 레이저 다이오드(LD)전문 소부장 강소기업인 큐에스아이는 밸브사(Valve Corporation)에 독점 공급 중인 VR 디바이스용 동작인식 LD센서의 누적 개수가 1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LD센서는 메타버스에 접속 가능한 핵심 디바이스다. 큐에스아이가 센서를 공급하고 있는 밸브사는 HTC와 협력해 'HTC Vive' 시리즈를 개발했고, 19년에는 자체 기기인 'Valve Index'를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양사의 VR 디바이스 시장 점유율은 약 30%에 달한다.

뉴스핌

[로고=큐에스아이]


큐에스아이가 공급하고 있는 동작인식 LD센서는 사물이나 환경에 충돌된 레이저 빔이 반사하는 것을 인식해, 3차원 화면에 사용자의 동작을 최종적으로 인식시키는 주요 부품이다. 메타버스 디바이스 산업의 성장에 따라 다양한 수요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해부터 밸브사에 동작인식 LD센서 공급이 본격화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며, 올해 상반기에 이미 지난해 관련 매출액의 65%를 달성했다"며 "VR/AR로 대표되는 메타버스에 사용되는 디바이스 수요 확대에 힘입어 큐에스아이의 새로운 먹거리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zuni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