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제주항공, 차세대 고객서비스시스템 '뉴스카이즈 PSS'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예약 페이지 업그레이드, 반응형 사용자 환경 제공

뉴스1

제주항공 제공© 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제주항공은 아마데우스 자회사 나비테어(Navitaire)사의 '뉴스카이즈 PSS(Passenger Service System)'를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뉴스카이즈 PSS는 차세대 고객서비스시스템으로 모든 시스템 사용자 환경을 '명령어 입력 방식'에서 '그래픽화'해 누구든 쉽고 빠르게 시스템을 다룰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PSS 변경의 가장 큰 목적은 업무효율성 및 고객서비스의 질 향상"이라며 "예약시스템, 여행사 고객을 위한 우대 시스템프로그램, 영업 연계의 내부 관리 프로그램까지 영업 IT 환경이 전면적으로 업그레이드 됐다"고 말했다.

뉴스카이즈 PSS는 제주항공이 취항한 모든 국가 및 현장에 적용됐다. 예약 조회시 불필요한 단계를 건너뛸 수 있어전체 예약 진행 속도가 빨라졌다. 최초 1회 카드 또는 계좌 정보만 입력하면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빠른 결제를 도입했다.

메인 화면은 고객의 여정에 따라 개인화 메시지를 안내하는 등 반응형 사용자 환경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2019년 10월부터 IT 본부를 중심으로 수익·예약관리부서, 운송담당부서, 부가사업부서 등 커머셜본부와 심사·회계부서 등 전사적 업무담당자들과 함께 TF를 구성해 만 2년간 준비해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어려운 시기 지속 가능한 기업의 경쟁력 높이기 위해 과감히 투자한 것"이라며 "코로나19 이후 항공시장 선도 기업으로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ideaed@news1.kr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