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4 (월)

"동치미 국물을 탄산음료로"...롯데칠성, '미치동 스파클링'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전미옥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동치미 맛 탄산음료 '미치동 스파클링'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미치동 스파클링은 동치미에 탄산을 넣어 청량하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음료다. 245mL 한 캔 기준 식이섬유 3g을 함유하고 있다.패키지는 제품의 특징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무, 파, 고추 등을 캐릭터로 귀엽게 표현했다.

뉴스핌

사진=롯데칠성음료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미치동 스파클링은 건강을 고려한 음료 수요가 늘어난 점에 주목해 선보였다. 지난 상반기 정성발효즙, 브루잉콤부차 등 발효음료들을 출시한 바 있는 롯데칠성음료는 이를 본격화하기 위해 발효 음료 전문 브랜드 '보글보글랩'을 런칭했다. 보글보글랩은 발효 의성어 '보글보글'과 실험실을 뜻하는 영어 단어 'LAB'을 더해 명명한 것으로 전통 발효음료의 통념을 깬 재미있고 신선한 발효 음료를 만드는 브랜드다.

보글보글랩 첫 제품인 미치동 스파클링은 음료 전문 미디어 마시즘과 롯데칠성음료가 운영하는 소비자의 아이디어를 제품화하는 플랫폼 음료학교의 협업으로 만들어졌다. 동치미 국물을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즐길 수 있도록 재해석한 탄산음료다. 기름지고 느끼한 음식과 함께 마시기 좋고 식후 입가심으로 즐기기에도 좋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품은 온라인 직영몰 칠성몰과 롯데칠성음료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 제품은 가정집, 음식점에서 먹던 동치미를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음료로, 음용뿐만 아니라 음식 조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보글보글랩은 미치동 스파클링을 시작으로 향후 다양한 발효음료를 선보일 예정이며 보글보글랩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운영 중인 미생물 행성 웹툰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romeo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