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한국타이어, '한국품질만족지수' 13년 연속 1위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80년간 끊임없는 혁신

[아이뉴스24 강길홍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고객만족을 위한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자동차용 타이어 부문에서 13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한국품질만족지수 평가에서 한국타이어는 성능과 신뢰도, 안전 등의 '사용품질지수'와 이미지, 인지도, 신규성 등 '감성품질지수'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획득했다. 또한 평가에 참여한 소비자 그룹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부여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대한민국 최초의 타이어 전문 기업으로 지난 80년간 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우수한 품질을 선보여 왔다.

아이뉴스24

이경문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고객품질보증 담당(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영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프레스'와 미국 타이어 전문지 '타이어 비즈니스'에서 발표한 글로벌 타이어 기업 순위가 한 단계 상승해 6위에 오르는 저력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OET)를 공급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빠르게 성장하는 전기차 시장에서 다양한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한편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한국품질경영학회와 공동 실시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품질우수성을 사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평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만족도 종합지표이다.

/강길홍 기자(slize@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