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8 (일)

금호건설, 서울 금천·충북 진천서 잇따라 주택사업 수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금호건설이 서울과 충북에서 연달아 주택사업을 수주하는데 성공했다.

26일 건설업계에 따르면 금호건설은 지난 23일 서울 금천구 대도연립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의 시공사로 최종 선정된 데 이어, 최근 충북 진천 이월 공동주택 신축사업 수주에도 성공했다. 이달에만 주택사업 2건을 따냈다.

금천구 대도연립 소규모재건축정비사업조합은 시흥동 일대 7293㎡부지에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3개동, 199가구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실수요자에게 선호도가 높은 59㎡, 84㎡ 타입으로 전 세대를 구성했다. 총 공사비는 약 416억원 규모다.

금호건설이 소규모재건축사업을 수주한 것은 지난 5월 경기도 부천 대진빌라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이어 두 번째다. 금호건설은 이러한 수주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서울 및 수도권 내에서 진행될 소규모재건축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는 계획이다.

금호건설은 이달 충북 진천 이월 공동주택 신축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이 사업은 충청북도 진천군 이월면 송림리 일원에 지하 1층~지상 20층, 4개동, 378가구의 공동주택을 건설하는 총 공사비 685억 규모의 프로젝트다.

공사기간은 약 26개월이며 착공 및 분양은 오는 12월에 예정돼 있다.

금호건설 관계자는 "주택사업 경쟁력 강화를 통해 다양한 구도의 사업을 수주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좋은 입지에 양질의 주택상품을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