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현대건설, 파주운정신도시 '힐스테이트 더 운정' 오피스텔 11월 공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운정호수공원 산책로 모습 [사진 = 하율디앤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현대건은 오는 11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더 운정'을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주 운정신도시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9층, 13개동 총 3413가구(아파트 744가구·주거형 오피스텔 전용 84·147㎡ 2669실) 규모다. 이 가운데 주거형 오피스텔이 다음에 분양에 나선다. 단지 안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새로운 커뮤니티형 쇼핑공간인 '스타필드 빌리지'도 조성될 예정이다.

운정신도시에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운정역(가칭, 2023말 개통 예정) 개통 공사가 진행 중이다. 이 노선은 파주 운정신도시를 기점으로 서울 강남권과 성남(분당)과 용인을 거쳐 화성 동탄신도시까지 연결된다. 향후 개통 시 GTX운정역에서 서울역까지 20분대로 이동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하철 3호선 운정 연장사업도 가시화될 조짐을 보이고 있다. 앞서 국토교통부는 지난 7월 3호선 파주 연장안이 반영된 '제4차국가철도망 구축계획'을 확정·고시했다. 이 구간은 지하철3호선 대화역에서 시작해 운정신도시를 거쳐 경의중앙선 금릉역(파주시 금촌동)까지 10.9㎞ 연장된다.

향후 입주민들은 상암DMC와 일산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도시로 연결되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을 이용할 수 있다. 시행사인 하율디앤씨는 운정역과 파주운정신도시와 연결된 공중보행데크를 추가 연장하고 가교를 통해 단지와 직접 연결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운정호수공원과 소리천이 인접해 조망(일부가구 제외)을 누릴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여의도공원의 약 3.2배인 72만4937㎡ 규모의 생태공원으로 음악분수(계획)와 바닥분수대, 테마별 정원, 유비파크 등 다양한 휴식·여가시설이 갖춰져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와동초와 지산초, 한가람중이 있고 파주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동패고도 가깝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와동동 일대에 마련된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