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유튜버 김용호,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 당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지난 8월, 오열하며 유튜브 중단 선언…"아내에 미안"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유튜버 김용호(45) 씨가 강제추행 혐의로 고소됐다,

27일 부산경찰청에 따르면 A씨는 9월 말 해운대경찰서에 강제추행 혐의로 김씨를 고소했다.

이데일리

(사진=연예부장 김용호 유튜브 채널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A씨는 지난 2019년 7월께 해운대구 한 고깃집에서 김씨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더불어 A씨는 당시 촬영된 영상을 증거로 제출했다. 해당 영상은 당시 동석자가 촬영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상에는 김씨가 A씨를 끌어안아 입을 맞추려는 장면과 김씨가 신체 일부를 만지려고 하자 A씨가 이를 거부하는 장면 등이 담긴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건은 해운대서 여성청소년과에서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찰은 피해자 A씨와 영상을 촬영한 동석자 조사를 마쳤고 김씨에게 출석요구서를 발송한 상태다.

이와 관련해 김 씨의 법률대리인은 “김씨가 유명인이다 보니 고소를 당한 사실만으로도 명예가 실추될까 우려스럽다”며 “2년 동안 고소를 하지 않다가 지금 와서 한 것은 김씨와 악감정을 가진 다른 사람이 해당 여성에게 고소를 부추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씨는 지난 8월 돌연 유튜브 활동 중단을 선언하면서 유부남인 자신이 식당에서 다른 여성과 스킨십을 한 영상이 퍼진 것에 대해서 언급한 바 있다.

김씨는 “기자를 한 이유는 ‘술’ 때문이었다. 어릴 때는 술이 셌다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술에 무너진다. 술에 취한 제 모습을 누가 유튜브에 뿌리고, 그런 행위에 대해서 비참함을 느꼈다”라며 “더 조심했어야 했는데 인터넷에 올라온 저의 부끄러운 모습을 보면서 많이 반성했다. 무엇보다 제 아내에게 미안하다”고 말하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이후 김씨는 이달 초 유튜브 채널 라이브방송에서 “곧 복귀하겠다”는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연예 기자 출신 김씨의 유튜브 채널 연예부장 김용호는 현재 구독자가 64만 명에 이른다. 이근, 한예슬, 박수홍, 박유천 등 아슬아슬한 폭로를 쏟아내며 잇단 소송에도 휩싸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