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7 (수)

이슈 산업생산과 소비동향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수행 글로벌생산본부장 ‘전지 산업발전 유공자 대통령 표창’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이수행 SK아이이테크놀로지 글로벌생산본부장이 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배터리 산업의 날 선포식’에서 ‘2차전지 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뒤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 = SKIET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임초롱 기자 =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지난 1일 ‘배터리 산업의 날 선포식’에서 자사의 이수행 글로벌생산본부장이 ‘2차전지 산업 유공자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배터리 분야 기술 개발 및 수출 확대로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관이나 개인에게 주어지는 정부 포상이다.

이 본부장은 소수 일본 기업들이 독과점해 오던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LiBS) 산업 내에서 한국 기업 리튬이온 배터리 분리막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관련 산업 생태계 확장에 크게 기여하는 등 국내 배터리 산업 발전을 선도해 왔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그는 △2005년 국내최초 LiBS 상업 가동 △2007년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세계최초 개발한 축차연신 공정 적용 △물류 자동화 시스템 개발 △한국-폴란드 100% 친환경 전력 도입에 기여한 공로 등을 인정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이 밖에도 SK아이이테크놀로지 국내외 공장의 총책임자로서 공장에서의 안전·보건·환경(S·H·E)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또 증평공장이 위치한 충북 지역 내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국내 배터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 본부장은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대한민국 대표 소재 기업으로서 리튬이온배터리와 같은 배터리 소재·부품·장비 산업의 활성화를 주도해 국가 경제발전을 위해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