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이슈 신도시 이모저모

[돈되는 분양] 다산역 파크애비뉴, 다산신도시 최대 상업시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태영건설이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신도시 내 상업 1-2BL에 시공하는 '다산역 파크애비뉴'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다산역 파크애비뉴는 다산신도시 최대 규모의 주거 복합시설 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로 지난 8월 분양에 나서 최고 청약 경쟁률 328대1을 기록했다. 지상 1층~지상 4층 규모로 공급된다. 2023년 9월 개통 예정인 8호선 다산역이 불과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하며 상업시설 출입구 전면에 버스 정류장이 있다.

인근에 위치한 단독 상업시설들과 달리 주거 복합단지 내 상업시설로 단독 배후 수요를 갖췄다. 이에 따라 빠른 상권 형성과 '다산역 데시앙' 입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생활 밀착형 업종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상업시설 바로 앞으로는 다산신도시를 가로지르는 다산중앙공원~다산선형공원~다산수변공원으로이어지는 파크라인에 위치하고 있다. 이 공원은 '다산역 파크애비뉴'의 공개공지와 연계돼 쇼핑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문화와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조성된다.

'다산역 파크애비뉴'는 최근 대출 규제, 보유세 강화 등 부동산 시장 고강도 규제 속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 적용, 종합부동산세 대상 제외 등 상대적으로 규제를 덜 받아 투자 수요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

문의 1600-0996

[방영덕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