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부산국제아트페어 출품 작품 메타버스로 감상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접촉이 아닌 접속의 시대'…내년 3월 2일까지 가상 전시관 운영

전 세계 미술 작가와 소비자 직거래 기회

연합뉴스

가상세계 미술 전시
[케이아트(K-ART) 국제교류협회 제공]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내달 2일 부산 해운대 벡스코에서 개막하는 2021 부산국제아트페어에 출품된 미술작품을 가상공간인 메타버스에서도 만날 수 있다.

케이아트(K-ART) 국제교류협회는 문화예술콘텐츠기업 네버시티와 협력해 메타버스 가상 전시관에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앱) 기반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27일 밝혔다.

부산국제아트페어 메타버스 전시는 내달 2일부터 구글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KART' 앱을 내려받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메타버스 전시는 내년 3월 2일까지 계속된다.

케이아트국제교류협회는 가상세계 미술전시 플랫폼 구축을 계기로 '접촉이 아닌 접속의 시대'라는 주제로 작가들의 다양한 온라인 작품활동을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연합뉴스

가상세계 미술 전시
[케이아트(K-ART) 국제교류협회 제공]


허숙 케이아트 국제교류협회 이사장은 "온·오프라인이 융합되는 시대에서 작가들은 기존 미술관이나 비엔날레, 아트페어보다 한 차원 더 높은 온라인 전시 서비스를 갈망하고 있다"며 "3차원 가상공간을 활용하면 전 세계 미술 작가와 작품을 직접 알리고 공유할 수 있어 문화예술에 새로운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올해로 20회째를 맞는 부산국제아트페어는 국내외 현대미술 작가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직거래하는 미술 시장이다.

한국을 비롯한 인도, 러시아, 중국, 미국, 영국, 독일, 베네수엘라, 프랑스, 아이슬란드 등 10개국 국내외 작가 300여 명이 만든 작품 3천여 점을 감상하고 소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20세기 소련의 마지막 명화 특별 전시, 고대 유물과 중국 전통 고전미를 볼 수 있는 사중금박물관 한·중 유물·회화 특별전, 중국 고대 청동기 문화 특별전 등도 마련된다.

ccho@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