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라임자산운용 환매 중단 사태

모두의 스타일을 완성하는 ‘C2 하우스’ 적용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DL이앤씨가 경기 의정부시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이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e편한세상만의 기술과 상품, 디자인, 철학이 총체적으로 집약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가 의정부시 최초로 적용된다.

단지는 경기도 의정부시 신곡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총 65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C2 하우스는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과 고객 성향을 반영해 자유롭게 구조 변경이 가능하도록 DL이앤씨가 특화 설계한 주거 평면이다. 안방, 주방, 화장실 등 최소한의 내력벽 구조만 남겨둔 채 공간을 트거나 나누기가 가능한 적극적인 가변형 구조로 설계됐다.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서베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거주 형태를 파악하여 설계부터 구조, 인테리어 스타일까지 차별화했다.

특히, 현관에는 수납을 극대화한 대형 팬트리도 설치돼 다양한 물품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타입별 상이). 또, 다용도실에는 세탁과 건조까지 한 번에 해결하는 원스톱 세탁존 등 합리적인 주거 동선으로 입주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DL이앤씨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DL이앤씨가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까지 감지한다. 또한 실내의 통합 공기질 센서를 통해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하여 공기질을 관리해 준다.

각 단지 내부 외에도 지상 동출입구마다 설치된 에어커튼이 미세먼지와 외기 유입을 차단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시켜 준다. 실외에는 미세먼지 상태를 알리는 웨더스테이션과 미세먼지를 가라앉혀주는 미스트 분사시설 등이 설치된다.

게다가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면적으로만 구성되며, 남향 위주의 4베이 판상형과 탑상형을 조화롭게 배치해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입주민들을 위한 다양하고 고급화된 커뮤니티시설도 눈길을 끈다. 먼저 입주민의 자녀를 위해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학원차량 드롭오프존과 키즈스테이션, 다함께돌봄센터, 미니짐 등 키즈 특화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또 건식사우나가 완비된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그린카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선다.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은 다양한 생활 인프라까지 갖췄다. 단지 반경 1km 내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위치해 도보로 등교가 가능하다. 또한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 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위치하며 단지 반경 1.6㎞ 내에는 수도권지하철1호선과 의정부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수도권지하철1호선 의정부역이 있어 서울 접근성이 용이하다. 의정부역은 향후 GTX-C노선(2027년 예정) 개발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 개선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한편,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입주 예정일은 2024년 8월이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