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Pick] "히딩크 전 감독이 '잃어버린 카메라의 주인'을 찾습니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스 히딩크 전 국가대표 축구팀 감독이 잃어버린 카메라의 주인을 찾아 나서 화제입니다.

지난 3일 재단법인 거스히딩크재단에 따르면 히딩크 전 감독은 최근 클라스 베스터하우스(Klass Westerhuis)라는 남성으로부터 편지를 한 통 받았습니다.

편지에는 "10년 전쯤 태국 푸껫의 파통(Patong) 해변 인근 대형 쇼핑몰에서 아내가 주운 삼성 카메라의 주인을 찾아주고 싶다"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습니다.

히딩크 전 감독은 이 편지를 재단에 전달했고, 재단 측이 카메라 주인을 찾아 나섰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베스터하우스 씨는 습득한 카메라에 있던 인천국제공항 사진을 보고 사진 속 부부가 신혼여행 출발 직전에 찍은 것이라고 생각해 카메라 주인이 한국인일 것이라고 추측했습니다.

사진을 전달받은 히딩크 전 감독도 받은 사진 가운데 한복 사진을 발견했고, 곧장 재단에 전송해 "주인을 찾아보자"고 제안했습니다.

2일 재단과 연락이 닿은 베스터하우스 씨는 "부부에게 매우 중요한 사진이라고 생각해서 돌려주려고 노력해봤지만 쉽지 않았다"며 "한 달 전쯤 히딩크 감독이 한국을 방문하는 장면을 TV에서 보고 주인을 찾아 줄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고 밝혔습니다.

습득된 카메라는 삼성전자에서 2009년도 출시한 VLUU WB500 모델로, 메모리 카드에는 사진 500여 장이 들어 있으며 부부의 결혼 준비부터 결혼식 사진까지 고스란히 남아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함상헌 거스히딩크재단 사무총장은 "카메라 주인이 꼭 나타나서 좋은 추억을 되찾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면서 "카메라 주인께서는 재단으로 연락을 주셨으면 한다"고 전했습니다.

'뉴스 픽'입니다.

(사진= 거스히딩크재단 홈페이지 캡처)
이정화 에디터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