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여의도펀치] 민주당 전재수·국민의힘 성일종 한판 토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의도펀치] 민주당 전재수·국민의힘 성일종 한판 토론

■ 방송 : <여의도펀치>

■ 진행 : 정호윤 앵커

■ 출연 : 전재수 더불어민주당 의원, 성일종 국민의힘 의원

여야 의원들의 뜨거운 정치토론, 여의도펀치입니다.

더불어민주당 전재수 의원, 국민의힘 성일종 의원 나오셨습니다.

<질문 1> 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후보의 배우자죠. 김건희 씨의 허위 경력 의혹이 정치권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데요. 김건희 씨 본인은 "결혼 전의 일로 이렇게까지 검증을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다", 이준석 대표도 "의혹들 모두 결혼 전의 일이다"라면서 윤석열 후보의 책임론에는 선을 긋고 있습니다. 어느 시점, 어떤 사안까지 책임져야 하는 걸까요?

<질문 2> 최근 공개된 인터뷰는 모두 김건희 씨 개인이 직접 언론과 접촉한 방식이었는데요, 대선 후보자의 배우자인 만큼 선대위 차원의 조율을 거쳐야 했던 것 아닌가 하는 문제점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김건희 씨의 대응 방식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질문 3> 허위 경력 의혹 제기 전부터도 김건희 씨가 언제 등판할 것이냐 굉장히 많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번 일로 공개 등판 시점이 어떻게 조정될지도 궁금합니다. 김건희 씨는 오히려 언론에 "등판 시점을 알려달라"고 굉장히 자신감을 보이고 있는데요?

<질문 4> 김건희 씨의 의혹을 둘러싼 민주당의 공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유흥업소 종사 의혹인 '쥴리'에 대한 부분에서 여혐 논란, 직업 비하 논란의 여지가 일면서 적절성 부분도 도마에 올랐는데요?

<질문 5>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연일 외연 확장 노선을 굳혀가고 있습니다. 대선후보의 우클릭 행보에 민주당 안팎이 시끌시끌한데요. 이재명 후보가 며칠 전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세 중과 1년 유예를 제안했습니다. 민주당 선대위도 후보의 제안을 공식화하고 본격 검토에 들어가겠다고 입장을 밝혔는데요, 여전히 여진은 있어 보입니다. 현 상황 어떻게 보고 계십니까?

<질문 6> 이번 양도세 중과 유예 제안 전에도 이재명 후보는 이미 전 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국토보유세 문제에서 한발 물러서지 않았습니까. 강경하던 이재명의 우클릭 전환 배경, 중도층 잡지 못하면 이번 대선 승리가 어렵다는 조바심의 표출일까요? 그렇다면 원래 민주당 지지층의 표심은 안심해도 되는 건가요?

<질문 7>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은 '유연함'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만, 집권 여당 대선후보의 잦은 정책 노선 변경에 안정감 문제도 제기되고 있는데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