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1 (토)

[현장영상] 이재명 "국민 통합 이뤄낼 중요한 시기...이낙연 결단 감사"

댓글 1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앵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잠시 뒤 국가 비전위원회 출범식을 맞아 국민 통합 메시지를 발표합니다.

이 자리에는 공동 위원장을 맡은 이낙연 전 대표도 함께 참석했는데, 어떤 발언을 할지 관심입니다.

직접 현장으로 가보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우리 문재인 정부의 뛰어난 방역정책과 우리 국민들의 헌신적인 협력과 희생으로 코로나 위기도 나름 잘 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앞으로 우리가 맞이하게 될 미래 사회도 우리 국민들과 함께 더불어민주당이 반드시 뛰어넘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가야 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존경하는 이낙연 전 총리님께서 여러 가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더불어민주당의 역사적 소임을 위해서 함께해 주시는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우리가 위기를 넘어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기 위한 국가비전을 제시하고 또 정치의 가장 큰 본질적 역할이라고 할 국민 통합을 이루어낼 중요한 시기라는 생각에서 지금 이렇게 함께해 주시는 이낙연 전 대표님의 결단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우리가 해야 될 일이 참으로 많습니다마는 그중에서도 내년 3월 9일이 과연 과거로 퇴행할 것인가, 아니면 미래 희망을 만들어낼 것인가 하는 분기점인데 이 분기점에서 역사가 퇴행하지 않도록 하는 우리 민주당의 역할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국민들이 기대하고 우리 당원들이 기대하는 바대로 우리 더불어민주당이 협심 단결해서 희망을 만들고 또 승리를 일궈내는 그런 역사를 이루어내기를 기대합니다. 앞으로 제가 우리 이낙연 위원장님과 함께 공동위원장으로서 국가비전과 국민통합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또 국민들의 신임을 다시 얻어내서 새로운 미래를 향해서 대한민국이 출발할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소망합니다. 대표님, 감사드립니다.

[사회자]
이재명 공동위원장님 말씀 감사합니다. 다음은 이낙연 공동위원장님의 말씀을 청해 듣겠습니다.

[이낙연 /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동지 여러분. 얼마나 힘드십니까? 코로나 위기가 다시 심해지고 국민의 삶은 더욱 고단해집니다. 연말 분위기는 실종됐다 하고 이웃들의 한심은 깊어집니다. 의료진과 현장 공무원의 인내도 한계를 넘어서고 있습니다.

정부가 모든 역량을 투입하고 있지만 아직은 출구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동안 우리는 마스크 대란과 백신 위기 같은 고비를 잘 넘겨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의 위기는 이전보다 좀 더 복잡하고 심각합니다. 이 위기에 정치는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대선과 관련되는 부정적 문제들이 제기되고 그것을 둘러싼 공방이 끝없이 이어집니다.

검증은 필요합니다. 그러나 놓쳐서는 안 되는 것이 있습니다. 지금의 이 위기를 어떻게 관리하고 극복할 것인지, 그 과정에서 국민의 삶을 어떻게 지켜드릴 것인지, 사회 양극화를 어떻게 개선할 것인지, 대한민국을 어떤 나라로 발전시킬 것인지, 한반도 평화를 어떻게 정착시킬 것인지 등을 다듬고 국민께 알려드려야 합니다.

그것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높이고 희망을 국민께 드려야 합니다. 그 일을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가 하게 될 것입니다. 민주당은 더 낮게, 더 깊게 국민 속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더 넓게 세계를 보면서 더 길게 국가 미래를 준비해야 합니다. 더 확실하게 혁신하면서 더 따뜻하게 국민을 포용하고 통합해야 합니다.

바로 그런 일을 국가비전국민통합위원회가 잘 이끌어 가겠습니다. 이 위원회에 함께해 주시는 이재명 후보를 비롯한 동지 여러분의 노력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저는 우리 위원회가 민주당의 민주당다움을 살리고 키우도록 돕는 일에도 힘쓰기를 바랍니다. 민주당은 쇄신해야 합니다. 그러나 민주당다움을 훼손해서는 안 됩니다.

민주당의 정신과 가치를 시대에 맞게 살려가는 쇄신이여야 한다고 믿습니다. 당원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민주당으로 발전해 가야 합니다. 그런 문제에 이 위원회가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우리 위원회가 다양한 소통의 기회를 마련했으면 합니다.

그 소통의 과정에서 여러 지혜를 모아갈 수 있을 것입니다. 그 과정에서 저도 제 생각을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동지 여러분의 충정 어린 동참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및 예방접종 현황을 확인하세요.
연예인 A씨와 유튜버의 싸움? 궁금하다면 [웹툰뉴스]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