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조감도 [사진 = DL이앤씨]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DL이앤씨는 오는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서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의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동 전용 84㎡ 단일 주택형 650가구로 조성된다. 청약 조건은 최초 입주자모집공고일(2021년 12월 17일)을 기준으로 의정부시에 거주하거나 수도권(서울·인천·경기)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인 자 중에서 청약통장 가입기간 24개월 이상, 무주택이거나 1주택 소유(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한 세대주만 가능하다. 5년 이내 세대주 및 세대원 포함 청약 당첨 사실이 없어야 한다.
단지가 위치한 의정부시는 조정대상지역(청약과열지역)이지만, 해당 사업장은 전용 85㎡ 이하로 구성돼 가점제 75%, 추첨제 25%로 당첨자를 선정한다. 약 4만6000㎡ 규모의 발곡근린공원과 함께 조성되는 민간공원 특례사업 아파트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단지 안에는 어린이집을 비롯해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학원차량 드롭오프존이 있는 키즈스테이션과 키즈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미니짐 등 키즈 특화 설계가 적용됐다. 피트니스센터와 스크린골프, 개인 오피스와 독서실이 마련되는 에듀센터, 게스트하우스, 그린카페 등의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질 예정이다.
의정부경전철 발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의정부경전철·수도권지하철1호선 회룡역도 가깝다. 인접한 지하철1호선 의정부역에는 오는 2027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이 개통될 예정이며, 단지 앞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과 구리~포천 고속도로 편하게 진출입할 수 있다. 도보통학거리에 발곡초·중·고가 있다.
28일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에 이어 29일 1순위 기타지역, 30일 2순위 청약을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내년 1월 6일, 정당 계약은 18~22일 체결한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주택전시관으로만 운영되며, 입지환경과 주택형 관람과 청약 자격·각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
[김태진 매경비즈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