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월)

이슈 차기 대선 경쟁

윤석열 이어 나경원도…이마트서 멸치·콩 들고 "멸공!" 외쳤다

댓글 7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SNS ‘멸공(공산주의 세력을 멸함)’ 발언이 화제가 된 가운데, 야권 인사들의 SNS 인증이 이어지고 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에 이어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도 동참한 것.

나 전 의원은 지난 8일 페이스북에 자신이 이마트에서 장 보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약콩, 자유시간, 멸치 사진을 게시하고 “오늘 저녁 이마트에서 멸치, 약콩, 자유시간 그리고 야식거리 국물 떡볶이까지(샀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공산당이 싫어요가 논란이 되는 나라는 공산주의국가 밖에 없을 텐데. 멸공! 자유!”라고 했다.

중앙일보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인스타그램(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인스타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에 앞서 같은 날 윤 후보도 공식 인스타그램에 #이마트 #달걀 #파 #멸치 #콩 #윤석열 해시태그를 달고 서울 동작구 사당동 소재 이마트 이수점을 방문해 장을 보는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린 바 있다. 윤 후보와 정 부회장은 서로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다.

국민의힘은 이날 윤 후보 공약플랫폼인 ‘위키윤’ 내 ‘AI 윤석열’을 통해 이마트 장보기 후기를 묻는 유권자에게 답변을 남기면서 “장보기에 진심인 편”이라며 “윤석열은 이마○, 위키윤은 스○에서 주로 장을 본다. 오늘은 달걀, 파, 멸치, 콩을 샀다. 달·파·멸·콩”이라고 하기도 했다.

중앙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윤 후보와 나 전 의원의 ‘멸공’ 인증에 더해 국민의힘에서는 ‘멸공 챌린지’가 이어지고 있는 분위기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국민검증특위 위원장인 김진태 전 의원도 이날 “정 부회장이 ‘멸공’이라고 했다고 시끄러운가 보다. 이분 대단한 분”이라며 “윤 후보는 이마트에서 달걀+파+멸치+콩을 구입했군요. 문파멸공”이라고 페이스북에 썼다.

김연주 국민의힘 상근부대변인도 같은 날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인근 이마트를 방문해 달걀·파·멸치·콩을 구입하는 모습의 인증 영상을 올리며 “주말엔 달파멸콩”이라고 밝혔다.

한편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은 지난 7일 SNS에 정 부회장의 ‘멸공’ 발언을 겨냥, “21세기 대한민국에 숙취해소제 사진과 함께 #멸공이란 글을 올리는 재벌 회장이 있다. 거의 윤석열 수준이다”라고 직격한 바 있다.

하수영 기자 ha.suyoung@joongang.co.kr

중앙일보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넌 뉴스를 찾아봐? 난 뉴스가 찾아와!

ⓒ중앙일보(https://www.joongang.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