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화)

이재명 "수출 1조달러"…윤석열 "게이머가 우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재명 "수출 1조달러"…윤석열 "게이머가 우선"

[앵커]

대선레이스 상황 살펴보겠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오늘 산업분야 공약을 발표하고 10대 기업 CEO와 만나며 경제 행보를 이어갑니다.

국회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방현덕 기자, 이 후보가 방금 전 공약을 발표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이재명 후보는 미래를 선도할 10개의 산업을 집중 육성해 임기 내 수출 1조달러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습니다.

10개 산업은 반도체, 미래모빌리티, 2차 전지 등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산업 5개와 로봇, 그린에너지, 메타버스 등 신산업 5개입니다.

이와 함께 공급망 자립화를 위한 소재·부품·장비, 이른바 소부장 기업 육성도 약속했습니다.

오후에는 마포구 경총회관에서 10대 그룹 CEO들과 만나 기업 규제 합리화 방안을 논의합니다.

삼성전자, 현대차 등 주요 기업이 참석하는데, 최근 '멸공' 논란을 빚은 정용진 부회장의 신세계는 빠졌습니다.

이 후보는 이와 별도로 SNS를 통해 문신시술을 하나의 산업으로 인정해 합법화하겠다는 '소확행' 공약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한편, 민주당 정당혁신추진위원회는 오늘 2차 혁신안을 발표했습니다.

국회의원의 면책특권, 불체포특권을 제한하고 지역구 의원이 지자체장의 축의금, 부의금을 받지 못하게 하는 내용입니다.

[앵커]

국민의힘 상황도 보죠. 윤석열 후보, 오늘 '이대남' 표심 잡기에 '올인'하는 듯한 일정이라고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첫 일정으로 방금 전 당사에서 '게이머가 우선이다'란 제목으로 게임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확률형 아이템 정보를 완전 공개하고, 게임 소액 사기 전담 수사기구를 설치하는 내용입니다.

e스포츠도 프로야구처럼 지역연고제를 도입하고, 장애인 게임 접근성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저녁에는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 레전드' 국내 리그 개막전을 이준석 대표와 함께 관람하는데요.

최근 여가부 폐지, 병사 월급 인상 공약에 2030대를 중심으로 지지율 회복 조짐이 보이자, 표심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입니다.

윤 후보는 이에 앞서 경기도 선대위 출범식에 참석해 GTX 노선 신설과 1기 신도시 재건축 등 지역 공약도 발표합니다.

후보와 별도로 국민의힘은 민주당 이재명 후보의 변호사비 대납 의혹 폭로자가 극단적 선택을 했다며 공세를 폈습니다.

[앵커]

3강 후보를 자신하는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쪽 상황도 보겠습니다.

안 후보, 오늘 오전 인천을 찾았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안 후보는 인천에서 열린 한 조찬 강연에 참석해 거대 양당을 비판했습니다.

그저께 윤석열 후보, 어제 이재명 후보가 각각 강연했던 자리인데요.

안 후보는 윤 후보를 향해서는 "대선 후보는 누가 써준 것을 읽는 수준이 되면 안 된다", 또 이재명 후보를 겨냥해선 자신의 공약을 베꼈다고 비판했습니다.

단일화에 대해서는 "국민들이 누가 더 확장성 있고 정권교체가 가능한 후보인지 판단해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후보는 오늘 오전 경기도 용인의 재생에너지 업체를 방문했습니다.

오후에는 한국기자협회 초청 토론회에 나섭니다.

지금까지 국회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