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현장연결] 이재명 "새로운 욕설 파일 공개…물의 일으켜 사과"

댓글 12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장연결] 이재명 "새로운 욕설 파일 공개…물의 일으켜 사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선대위 여성위원회 필승결의대회에 참석했습니다.

여성·가족 정책을 발표하고 여성 당원들과 함께 대선 승리 결의를 다졌는데요.

이제 취재진과 일문일답을 주고받습니다, 현장으로 가보시겠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또 (TV토론) 미루자고 한다고요? 원하는 대로 하시라고 하면 좋을 것 같고요, 선거 때까지 미루지 않으면 좋겠다. 그 생각이고요, 특별한 전략이라고 하는 것은 없습니다.

그냥 있는 대로 저희가 잘 설명드리고 또 우리 국민들께서 윤 후보에게 묻고 싶은 것들 대신 여쭙고 저도 답할 거 우리 국민들을 상대로 성실하게 답해서 누가 유능한 리더인지 후보인지를 구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연초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상대가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지 않는 언설, 행동 때문에 지지율이 떨어졌지만 아마 쉽게 복귀될 것이다라고 제가 예측 말씀을 드렸습니다.

결국 이번 선거는 1, 2%의 박빙의 승부가 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은 여전히 가지고 있는 생각입니다.

제가 국민들께 상대방을 헐뜯기보다는 우리가 이 나라의 미래를 위해서 어떤 일을 할 것인지, 또 상대보다는 비록 부족하지만, 상대보다는 좀 더 나은 역량을 가지고 있다는 점을 설명드리고 조금이라도 우리 국민들께서 기대하실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전략이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국민들을 갈라서 갈등을 유발하고 또 그걸 정치적 이득으로 표로 만드는 그런 전략 같은 것은 쓸 생각이 전혀 없습니다.

대통령은 국가의 운명을 결정할 중요한 존재이기 때문에 대통령이 될 사람 그리고 대통령의 권한 행사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모든 요소에 대해서 무한 검증하는 게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김건희 씨의 녹취 파일 문제는 제가 언급하기는 적절치 않은 것 같고 우리 국민들과 언론의 판단과 논의에 맡겨두도록 하겠습니다.

가족의 내밀한 문제이기는 하지만 비록 말씀드리기 어려운 사정이 있긴 합니다마는 공인으로서 이런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서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그 파일들은 그때 당시 우리 형님께서 형님 부부가 여러 개를 녹취했기 때문에 그때 당시에 이미 공개돼 있던 겁니다.

그때 당시 모든 기자, 언론인들한테 다 보냈던 것이 지금 떠돌다가 이제 다시 더 나온 것으로 보이는데 아까 어떤 언론인이 말씀하셨지만, 그것도 제 과거의 한 부분이고 책임져야 될 부분이기 때문에 깊이 사과드리고 한편으로는 그 문제의 발단이 됐던 어머니는 이제 이 세상에 계시지도 않고 어머니에게 가혹하게 이렇게 문제를 만들었던 그 형님도 이제는 이 세상에 안 계십니다.

다시는 벌어지지 않을 일이니까 우리 국민들께서 용서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이재명 #욕설파일 #김건희 #윤석열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전체 댓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