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프란치스코 교황 "우크라이나 사태 우려…26일 평화 기도의 날" 제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우크라이나를 둘러싸고 짙어지는 전운에 우려를 표하며 국제사회에 평화의 기도에 동참해달라고 호소했습니다.

교황은 현지시간으로 23일 주일 삼종기도를 한 뒤 별도의 메시지를 통해 오는 26일을 우크라이나 위기 해소와 평화를 위한 국제 기도의 날로 삼자고 제안했습니다.

교황은 "우크라이나 평화를 위협하고 유럽 대륙의 안보를 위험에 빠뜨리려는 현 상황을 우려의 눈으로 주시하고 있다"고 말하며 "모든 정치적 행위와 계획은 당파적 이익보다 인간의 형제애를 위한 것이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다른 사람을 해침으로써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이들은 인간으로서의 소명을 저버리는 것"이라며 "우리는 모두 형제가 되고자 이 땅에 창조됐다"고 부연했습니다.

교황은 그러면서 26일 수요일을 평화를 위한 기도의 날로 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지난 2014년 크림반도를 강제 병합한 러시아는 최근 우크라이나 주변에 병력을 집결시키며 군사적 긴장을 고조시키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임박했다고 보는 미국 등 서방권 국가는 러시아에 섣부른 군사 행동을 자제하라는 경고 메시지를 발신하고 있지만, 러시아는 침공 계획이 없다고 부인하며 서방의 과잉 대응이라고 맞받았습니다.
화강윤 기자(hwaky@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