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증권가 브리핑] 현대차·한국투자·NH·교보증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현대차증권이 오는 2월 18일까지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α' 이벤트를 실시한다.

◆현대차증권,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 청약+α' 이벤트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현대차증권에서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를 청약한 고객 대상으로 진행되며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더허브(The Herb)'를 사전예약 후 회원가입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는 100% 경품을, 자산 연동 고객에게는 국내 상장 주식 또는 해외 상장지수펀드(ETF)를 추첨 증정하는 두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The Herb'는 오는 2월 21일 중소형 증권사 중 처음으로 오픈 예정인 현대차증권의 마이데이터 브랜드다.

첫번째 '경품 100% 지급 이벤트'는 현대엔지니어링 공모주를 청약하고, 현대차증권 이벤트 페이지(홈페이지·MTS·HTS 등)를 통해 The Herb를 사전예약 후 회원가입까지 완료한 고객 전원에게 카카오T 쿠폰(3000원권)을 지급한다. 사전 예약 신청 고객에게는 2월 21일 THE Herb 오픈 시 안내 문자가 발송되며 안내에 따라 2월 28일까지 The Herb 앱 다운로드 및 회원 가입 시 익월 경품(쿠폰)이 지급된다.

두번째 '올해의 주식 증정 이벤트'는 2월 28일까지 THE Herb 회원가입 후 1개 이상 자산 연동을 하면 국내 상장 주식 또는 해외 ETF를 무료로 증정한다. 국내주식(5개 종목)과 해외 ETF(5개 종목)중 1600명을 추첨하여 1주씩 랜덤 증정한다. 당첨된 경품은 이벤트 기간 종료 후 현대차증권 주식 계좌로 자동 입고되며, 경품 수령을 위해서는 현대차증권 주식 계좌를 보유해야 한다.

권지홍 현대차증권 리테일사업부 전무는 "현대엔지니어링 상장에 투자자들이 많은 관심을 나타낼 것으로 보여 보다 많은 고객에게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공모주 투자 외에도 향후 출시될 'The Herb'서비스를 이용하며 +α 혜택을 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뱅키스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 개최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이 뱅키스(BanKIS)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해외주식 실전투자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이번 실전투자대회는 2월 14일부터 4월 8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 소액투자자도 참여할 수 있는 10만원 리그를 포함해 1000만원과 3000만원 등 3개의 리그로 나눠 운영된다. 투자 대상 국가는 미국·홍콩·중국·일본·베트남 총 5개국이다. 참가 신청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와 온라인거래시스템 '이프렌드플러스(eFriend plus)', '한국투자' 앱에서 오는 2월 20일까지 가능하다.

시상은 리그별 수익률 상위 50명씩 총 150명에게 3400여만원 상당의 상금을 지급한다. 또한 대회기간 중에는 매주 3명을 추첨해 다이슨 공기청정기, 애플워치 등 푸짐한 경품도 제공한다.

정일문 한국투자증권 사장은 "이번 실전투자대회가 해외주식에 관심이 많은 투자자들에게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NH투자증권, '월간 세금백과' 발간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이 고객들의 세금 관련 궁금점을 해소하기 위해 '월간(月刊) 세금백과'를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월간 세금백과는 투자 문화 변화에 발맞춰 고객들에게 세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

1월 월간 세금백과에서는 미술품 관련 세금을 다룬다. 미술품 취득부터 처분까지 발생하는 세금 전반에 관해 다룬다. 생소하던 미술품 세금을 투자자 눈높이에서 쉽게 다룬 것이 특징으로 작품의 양도가액에 따라 달라지는 과세기준에 대해 쉽게 풀어냈다. 투자자들이 쉽게 갖는 궁금증에 대해서도 질의응답(Q&A) 형식으로 풀어냈다. 또 최근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는 대체불가토큰(NFT) 미술품에 대한 정보도 실려있다.

월간 세금백과는 매달 셋째주 수요일에 발간되는 시리즈물로, 가상자산부터 해외 부동산까지 다양한 주제들을 다룰 예정이다. ▲2월 스톡옵션 ▲3월 비거주자 ▲4월 가상자산 ▲5월 주택임대 ▲6월 건강보험 ▲7월 해외부동산을 주제로 세금 내용을 다룰 계획이다. 고객들이 궁금증을 가질만한 내용을 추려 주제로 삼았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투자문화 변화에 발맞춰 세금에 대한 막연함을 해소할 수 있도록 발간됐다"며 "앞으로 더욱 다양한 주제로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내용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보증권, 테슬라 기초자산 등 ELS 2종 공모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교보증권이 온라인 전용 주가연계증권(ELS) 2종을 총 40억원 규모로 공모한다고 24일 밝혔다.

ELS 2007회는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지수,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 지수, 유로스톡스(EURO 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3년 만기 월지급식 상품이다.

매월 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모두 최초기준가격 대비 65% 이상일 경우 월 0.5675%(연 6.81%) 수익을 지급한다.

또 매 6개월마다 자동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연 6.81%(세전) 수익을 지급한다.

다만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일 경우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ELS 2008회는 미국 시장에 상장된 테슬라(Tesla)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1년 만기 상품이다. 매 3개월마다 조기상환기회 부여되며 상환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85%(3개월), 80%(6개월), 70%(9개월), 65%(12개월) 이상이면 연 18.2%(세전) 수익을 지급한다.

투자기간 동안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 대비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의 종가가 65% 미만이면 만기상환조건에 따라 최대 100%까지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청약은 교보증권 온라인 홈페이지, 홈트레이딩시스템(HTS) 'PROVEST K',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win.K'에서 할 수 있다. 상품별 최소 가입금액은 10만원이다.

두 상품 모두 개인일반투자자들은 청약일(불포함) 후 2영업일의 숙려기간을 갖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증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고객지원파트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