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4 (토)

서울디지털대, '패션디자인 학습윤리 온라인 특강'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패션디자인 교육을 실시한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는 24일 '디자인 전공생이 알아야 할 학습윤리'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서경대학교 부설 디자인연구소 이지현 교수가 강사로 나섰다. 이 교수는 다양한 디자인 표절 분쟁 사례를 소개하고, 패션산업 현장에서 창작 활동을 할 때 윤리적으로 디자인을 창출할 방법을 제시한다.

이번 강좌는 서울디지털대학교 재학생뿐 아니라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는 온라인 패션교육 인프라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실습 워크샵 등을 통해 사이버 패션교육의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고 대학 측은 전했다.

패션학과 김은경 교수는 "서울디지털대 패션학과에서는 서울컬렉션 고태용 디자이너, 칼 이석태 디자이너, 세인트밀 명유석 디자이너, 카루소 장광효 디자이너 등 패션산업 유명인사를 초청해 학생들과 함께 교류할 수 있는 패션토크콘서트를 개최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패션MD, 모피딜러, 수석패턴디자이너, 모델, 인플루언서, 패션기업 CEO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 실무전문가를 수업에 초빙해 콘텐츠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입학생 전원 장학금 혜택과 우수한 강의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는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7일까지 2022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최종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