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카카오게임즈, 美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40억원 투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팩트

카카오게임즈가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투자를 했다. 팀 모튼과 팀 캠벨이 차세대 PC RTS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2020년 설립한 곳이다. /더팩트 DB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게임즈 유럽법인이 미국 게임 개발사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에 2000만 달러 규모(약 240억 원) 전략적 투자를 했다고 26일 밝혔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지난 2020년 설립됐다. 본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에 있다. '스타크래프트2' 프로덕션 디렉터였던 팀 모튼이 대표이자 프로덕션 디렉터를, '워크래프트3' 수석 캠페인 디자이너 출신 팀 캠밸이 게임 디렉터와 사장을 맡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2500만 달러 규모 A투자 라운드를 이끌었으며 가장 큰 규모로 투자에 참여한 기업으로 협력하게 됐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첫 실시간전략시뮬레이션(RTS) 게임은 연내 공개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는 이미 글로벌 시장에서 사랑받은 RTS 히트작을 만든 탄탄한 개발력을 보유한 검증된 개발사로 무척 기대된다"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좋은 작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프로스트 자이언트 스튜디오의 팀 모튼 대표는 "카카오게임즈의 든든한 지원과 함께 우리는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차세대 RTS 게임을 제작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션드라이브 스튜디오, 세컨드다이브, 나인아크, 리얼리티매직 등 국내외 유망 개발사들을 발굴해 라인업을 확장하는 행보를 계속하고 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