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대선 말말말] "그 실력으로 경제 못 살려"…"대장동, 견적 딱 나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선 말말말] "그 실력으로 경제 못 살려"…"대장동, 견적 딱 나와"

대선 말말말입니다.

대선이 보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오늘(22일) 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인천과 경기 등 수도권 서남부를 돌며 지지를 호소했고,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는 충남과 전북, 전남을 따라 '서해안 벨트' 거점 유세에 나섰습니다.

<이재명 /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 "평화가 곧 밥입니다. 제가 토론 때 그 이야기 했더니 그 사람 못 알아듣더군요…여러분 경제란 안정적이라야 해요. 투자를 해야 하는데 미래가 어떻게 될지 몰라요. 사드 배치하니 선제타격하니 이래가지고 언제 어떻게 될지 몰라 이거 투자하겠습니까? 경제는 안정 속에서 성장하는 것입니다…그런 실력으로 어떻게 경제 살리겠습니까!"

<윤석열 /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반나절이면 돌아볼 만한 인구 100만의 성남시를 운영하면서, 여러분들 언론에서 많이 보셨죠? 3억 5천만 원 들고 들어가서 지금까지 8,500억을 받아 갔습니다. 앞으로 1조까지 돈을 더 받는다고 하는데, 저거는 저도 26년 간 부정부패와 싸워온 사람이기 때문에 저거는 그냥 견적이 딱 나오는 사건입니다. 저런 부정부패, 저것만이 아닙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선 후보> "'정권 교체, 왜 필요합니까?' 그러면 '당연하지. 우리나라가 좀 더 잘 되기 위해서 정권 교체 필요한 거 아니겠냐'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동의하시죠? 그런데 만약 정권 교체만 되고 아무것도 달라지지 않으면 정권 교체가 무슨 소용 있습니까? 그건 정권 교체가 아니고 적폐 교체입니다. 그거 원하십니까?"

<심상정 / 정의당 대선 후보> "집값 폭등시켜놓은 집권 여당 이재명 후보 요즘 뭐라고 합니까? 유체이탈 화법입니다. '집값 올라서 세금 폭등하니 내가 화가 납니다.' 국민들이 고통받으니까 부동산세 조정하겠다고 합니다. 또 제1야당 후보 윤석열 후보 뭐라고 말합니까? 20억짜리 집 갖고 있는 사람 갑부 아니다. 전부 세금으로 다 뺏어간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