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9 (월)

전주시, 28일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 출시…할인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노컷뉴스

전북 전주시는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을 오는 28일부터 출시한다. 전주시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북 전주시는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을 오는 28일부터 출시한다. 전주시 제공전북 전주시는 공공배달앱 '전주맛배달'을 오는 28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 이용은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와 아이폰 애플스토어 등에서 전주맛배달을 검색해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전주시는 전주맛배달 앱 서비스 개시에 발맞춰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주맛배달 가입에 따른 쿠폰과 매월 배달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초기 가입자 유입을 위해 전주맛배달 오픈 기념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 등을 추진한다.

이와 함께 전주시는 전주맛배달 서비스 오픈 후 한 달간의 시범운영 기간 소비자인 시민과 가맹 소상공인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전주맛배달 서비스의 품질을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 전주맛배달에는 현재 전북혁신도시를 비롯한 전주지역 2000여 곳이 가맹점으로 가입했다.

전주시는 올 연말까지 가맹점을 4천 곳까지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에 앞서 전주시는 지난해 전주맛배달 운영 사업자로 ㈜코리아센터를 선정해 배달앱 개발 등을 위해 협력해왔으며, 현재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가맹점 모집과 홍보에 공을 들이고 있다.

전주시 신성장사회연대경제국 관계자는 "전주맛배달은 지역 소상공인이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는 데 걸림돌이 되는 배달앱 수수료를 낮추고, 서비스의 혜택이 소비자인 시민과 소상공인에게 돌아가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