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이슈 초중고 개학·등교 이모저모

울산교육청, 등교 중지 학생에 맞춤형 대체 학습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울산시교육청
[울산시교육청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울산=연합뉴스) 김용태 기자 = 울산시교육청은 코로나19 확진 등으로 등교하지 못하는 학생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기 위한 대체 학습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현재 학생이 코로나19에 확진되면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7일간 등교가 중지된다.

등교 중지 학생에게는 담임 교사가 맞춤형 대체 학습을 제공하고, 학습 내용을 점검하면서 심리 상담도 병행한다.

대체 학습은 학교, 학년, 학급, 학생 여건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온라인 콘텐츠 제공, 학습 꾸러미 제공, 과제형, 혼합형 등으로 제공된다.

학생이 다시 등교하면 등교 중지 기간 중 학습 이력과 수준을 파악해 보충 학습과 과제 등으로 학습 결손을 보충한다.

시교육청은 초등학교 1∼2학년 월별 비상 학습 꾸러미를 제작해 학교별로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고, 대체 학습 운영 사례집을 제작해 배부할 계획이다.

향후 예산을 희망하는 초등학교에는 대체 학습 지원금도 배부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단위 학교에서 대체 학습 운영 계획을 수립해 온라인 콘텐츠, 재택 학습용 과제, 실시간 쌍방향 수업 등을 제공한다.

특히 전자 칠판으로 교실 수업 장면을 실시간 송출해 등교 중지 학생이 교사와 원격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한다.

등교 재개 후에는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교사와 1대 1 교과별 맞춤형 보충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한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학습뿐만 아니라 학생의 정서와 심리 상태도 확인하면서 등교 이후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울산의 학생 확진자는 전날 하루 기준 1천911명이 발생해 누적 1만3천569명이 됐다.

교직원 확진자는 전날 147명이 발생해 누적 확진자는 1천296명이다.

yongta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