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5 (금)

이슈 김정은 위원장과 정치 현황

尹 당선인 인수위 "北 미사일 발사, 중대한 도발…강력 규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文정부, 北 위협에 단호한 대책 강구해야"

더팩트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은 24일 북한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 "이러한 도발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비판했다. 사진은 윤 대통령 당선인. /국회사진취재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더팩트ㅣ삼청동=신진환 기자] 윤석열 당선인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측이 24일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에 대해 도발로 규정하고 강력 규탄했다.

인수위 대변인실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번 탄도미사일 발사는 북한이 2018년 약속한 모라토리엄(핵실험 및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 중지 약속)을 깬 것"이라며 "유엔 안보리 결의를 정면 위반함으로써 우리의 안보를 위협하는 중대한 도발"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인수위는 한반도를 포함한 동북아와 세계 평화를 위협하는 이러한 도발 행위를 강력히 규탄한다"면서 "문재인 정부는 이러한 북한의 위협에 대해 정치·외교·군사적으로 단호한 대책을 강구해 국민의 안전을 지켜나가야 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한미간 철저한 공조를 토대로 국제사회와 협력해 북한의 도발에 강력히 대응해 나가야 한다"며 "유엔 안보리는 신속하게 긴급회의를 소집하고, 북한의 도발에 대한 엄중한 규탄과 함께 대응조치를 취할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군 당국에 따르면 북한은 이날 오후 2시 34분쯤 동해상으로 ICBM으로 추정되는 장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발사했다.

shincomb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