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1 (월)

"세종시 대통령 제2집무실·국회의사당 설치"…총리실 업무보고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수위 "과감한 규제혁신 논의"

연합뉴스

정부서울청사 국무총리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이슬기 기자 =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정무사법행정분과는 29일 국무총리실로부터 업무보고를 받고 규제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인수위는 이날 정무사법행정분과 관계자들과 국무조정실 국정운영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업무보고에서 이런 논의를 했다고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인수위는 "그간의 규제개혁 성과와 한계를 평가하고,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상황에서 신산업을 육성하고 경제 활력을 제고할 수 있도록 과감한 규제 혁신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인수위와 총리실은 새정부 출범 전후 100여일 간의 국정 상황과 리스크 관리, 새정부 국정과제의 효과적인 이행 방안, 사회갈등을 포함한 주요 현안의 신속한 해결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총리실은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오미크론 특성에 맞는 과학적·체계적 방역의료체계 시행 방안, 경제적·사회적 피해에 대한 온전한 회복, 공공의료 역량 확충, 방역의료 선진화 방안 등을 인수위에 보고했다.

총리실은 또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세종시에 대통령 제2집무실과 국회의사당을 설치하고 기관을 추가 이전 하는 문제, 총리 직속으로 '신흥안보위원회'를 설치하는 방안, 선진국형 공적개발원조(ODA) 추진 방안 등을 보고했다.

wis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