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4 (목)

이슈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

[우크라 침공] 독 재무 "현재는 러 가스 공급 중단 가능하지 않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크리스티안 린드너 독일 재무장관 [AFP 연합뉴스 자료사진]


(브뤼셀=연합뉴스) 김정은 특파원 = 크리스티안 린드너 독일 재무장관은 4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이 러시아 가스 수입을 중단하는 것은 아직 가능하지 않다고 밝혔다고 AFP, 로이터 통신 등이 전했다.

린드너 장관은 이날 룩셈부르크에서 열린 유로존(유로화를 사용하는 19개 EU 회원국) 재무장관 회의에 도착하면서 "우리는 러시아와 모든 경제적 관계를 끊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는 그 가스 공급을 끊는 것은 가능하지 않다. 우리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린드너 장관은 또 모든 선택지가 테이블 위에 있다면서도 모든 러시아 에너지 수입 금지는 러시아보다 EU 회원국에 더 많은 경제적 악영향을 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EU 회원국들은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를 상대로 잇따라 제재를 부과했지만, 미국처럼 러시아산 원유와 가스 수입 금지까지는 가지 않고 있다.

EU 회원국 사이에서는 이 같은 방안을 두고 이견이 있으며, 독일 등 러시아 에너지 의존도가 높은 일부 EU 회원국들은 특히 반대하고 있다.

앞서 이날 EU 외교정책을 총괄하는 호세프 보렐 외교·안보 정책 고위대표는 러시아군이 장악했던 우크라이나 소도시 부차 등에서 민간인 집단학살이 자행됐다는 의혹과 관련, "잔혹 행위"라고 규탄하면서 EU는 대러 추가 제재에 대한 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kj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