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아프리카TV,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 기능 강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여러 메타버스 공간 만드는 '멀티버스' 도입…유즈맵·라이브 스트리밍도 출시

연합뉴스

프리블록스
[아프리카TV 제공]


(서울=연합뉴스) 최현석 기자 = 아프리카TV[067160]는 메타버스 플랫폼 '프리블록스'에 이용자가 자신의 메타버스 공간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 '멀티 버스' 서비스를 구현했다고 20일 밝혔다.

프리블록스는 참여자들이 아바타를 통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라이브 스트리밍·채팅·메세징·게임 등 경제 활동을 함께 할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멀티 버스'는 개인과 기업이 프리블록스에서 각자 목적에 맞도록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마이 버스'를 여러 개 만들 수 있는 서비스다.

마이 버스에서 맵 에디팅을 통해 나만의 '유즈맵(Use Map)' 게임을 만들어 가상현실 놀이터(플레이 버스)에 퍼블리싱(배급)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이 '장애물 경주' 게임에서 넘어야 하는 구조물을 직접 구성해 다양한 난이도의 게임을 만들 수 있고, '건슈팅' 게임에선 은폐·엄폐물 등 다양한 경기 전략이 나올 수 있는 맵을 구성할 수 있다.

아프리카TV는 또한 프리블록스에서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선보였다. 이용자가 화면 좌측 하단에 있는 '방송하기' 버튼을 클릭해 프리블록스 내 활동을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다른 이용자들과 공유할 수 있다.

harris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