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0 (금)

이슈 19대 대통령, 문재인

윤석열은 되고 김부겸 문재인은 안된다? 논란 커지는 유재석의 '유퀴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유퀴즈' 文대통령, 김부겸 출연 거절 진실공방
탁현민 "CJ 거짓말 해" 주장


[파이낸셜뉴스]

파이낸셜뉴스

/사진=tvN '유퀴즈온더블럭' 홈페이지 캡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가 tvN의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출연을 타진했다가 거절 당한 것으로 전해졌다.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유퀴즈' 출연을 놓고 정치권에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서다.

오늘 22일 국무총리실 등에 따르면 김 총리는 지난해 10월 단계적 일상회복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정부 방역 정책과 설명을 위한 적합한 방송 프로그램을 찾던 도중 유퀴즈 출연을 검토했다.

그러나 프로그램 성격에 비춰 김 총리의 출연이 맞지 않는다는 제작진 측 의견을 수용해 김 총리는 다른 방송에 출연하는 것으로 정리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 총리는 지난해 10월29일 '위드코로나 성공의 조건' 이라는 제목의 KBS 특별생방송에 출연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김 총리는 이재갑 한림대 감염내과 교수와 김윤 서울대 의료관리학과 교수 등과 함께 방역체계 전환의 필요성과 분야별 일상회복 준비상황 등을 주제로 토론했다.

한편 탁현민 청와대 의전비서관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지난해 4월 문 대통령의 출연 요청을 청와대로부터 받은 바 없다는 CJ ENM 측 관계자 인용 보도에 관해 "당시 프로그램 담당자와 통화한 기록이 있고,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로 남아있다"며 "그럼에도 CJ가 (출연을) 요청받은 바 없다고 거짓말을 했다"고 반박했다. 이번 논란과 관련해 tvN 측은 아무런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파이낸셜뉴스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에 출연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사진=뉴스1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문재인 #tvN #김부겸 #윤석열 #유퀴즈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