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8 (목)

이슈 '오미크론' 변이 확산

싱가포르서도 오미크론 하위 변이 BA.4, BA.5 첫 확인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하위변종인 BA.4와 BA.5가 처음으로 확인됐습니다.

싱가포르 보건부는 현지시간 지난 15일 보도자료를 내고 BA.4와 BA.5 변이의 지역감염 사례가 각각 2건과 1건이 나왔다고 밝혔습니다.

싱가포르에서 BA.4와 BA.5 변이가 발견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건부는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유럽질병예방통제센터(ECDC)는 최근 이 변이를 '우려 변이'로 분류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보건부는 두 변이 감염자들이 증상이 없거나 또는 발열·기침 등 경증을 보였다면서 병원에 입원할 필요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이들은 모두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까지 마친 상태였다고 설명했습니다.

BA.4와 BA.5 변이는 올 초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으로 보고됐으며, 이후 현지에서 우세종이 됐다고 보건부는 설명했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지난 11일 현재 16개국 이상에서 두 변이 감염자가 최소 1천 명 발생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블룸버그 통신은 이달초 남아공 연구진을 인용, BA.4와 BA.5 변이가 항체를 무력화하는 능력이 있다고 보도한 바 있습니다.

연구진은 특히 예방접종을 하지 않은 이들은 BA.4와 BA.5에 대한 방어 능력이 낮아 감염을 피하기 힘들 수도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해당 연구 결과는 코로나19 완치자가 많거나 백신 접종률이 높은 지역이라도 BA.4와 BA.5가 우세종이 되면 새로운 대유행이 시작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망했습니다.

보건부는 싱가포르 내 BA.4 및 BA.5 변이 확산을 여부를 지속해서 추적 관찰하겠다면서, 시민들에게도 경계심을 가져 달라고 촉구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는 지난 15일 코로나19 신규확진자 2천651명이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는 1명이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유영규 기자(sbsnewmedia@sbs.co.kr)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가장 확실한 SBS 제보 [클릭!]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