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콘텐츠 핫&뉴]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OST, 실시간 음원차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경게임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대표 지원길)는 PC MMORPG ‘로스트아크’의 신규 OST ‘Sweet Dreams, My Dear’가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앨범은 지난 18일 오후 12시 멜론, 지니, 플로, 벅스, 바이브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글로벌 디바 ‘소향’이 노래한 ‘Sweet Dreams, My Dear’의 영문과 국문 버전 음원은 벅스 공개 단 1시간 만에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와 2위를 나란히 기록했다.

또 앨범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등 각종 음원 차트의 실시간 검색어에 ‘로스트아크’가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로스트아크 OST’, ‘Sweet Dreams, My Dear’ 등의 키워드들이 상위권에 대거 등재됐다. 특히 멜론에는 이번 신규 OST 앨범을 설명한 페이지에 ‘Sweet Dreams, My Dear’의 로스트아크 개발진에 대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이용자들의 댓글 행렬이 이어졌다.

이번 앨범의 수록곡 ‘Sweet Dreams, My Dear’는 웅장하고 서정적인 멜로디가 소향의 목소리와 어우러졌다. ‘빛 바랜 낙원’의 시대에 살고 있는 많은 사람이 자신의 꿈을 위해서 날갯짓을 하길 바라는 마음이 담긴 가사는 금강선 디렉터가 직접 작사했다.

소향의 소속사 준뮤직 엔터테인먼트(JM ENT.)측은 “게임 OST 앨범에 참여하는 것은 처음인데 ‘Sweet Dreams, My Dear’라는 아름다운 곡을 통해 로스트아크 모험가분들과 만나볼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라며 “이번 노래에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로스트아크 모험가분들에게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는 로스트아크 사회 환원 프로젝트 ‘디어 프렌즈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음원 관련 수익금 전액을 이용자 이름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오는 6월 3일에는 서울 송파구 롯데콘서트홀에서 ‘Dear. Friends’ 콘서트도 개최한다. KBS 교향악단의 풀 오케스트라 연주와 함께 재즈, 오페라, 헤비메탈,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의 로스트아크 OST가 연주된다.

스마일게이트 알피지 지원길 대표는 “이번 로스트아크 OST에 대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과 성원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을 전한다”라며 “소향의 목소리와 함께 모험가분들에게 전하고자 했던 로스트아크의 메시지에 많은 분들이 공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시는 것 같다. 앞으로도 많은 추억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마비노기’, 메인스트림 챕터 6·7 리플레이 적용

넥슨(대표 이정헌)은 19일 PC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메인스트림 챕터6(C6), 챕터7(C7) 마스터피스 리플레이 콘텐츠를 추가했다.

‘C6(신의 기사단)’, ‘C7(아포칼립스)’는 마비노기에서 가장 선호되는 메인스트림 챕터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C6의 ‘G19 신의 기사단’, ‘G20 성역의 문’, ‘G21 수호자의 길’과 C7의 ‘G22 아포칼립스’, ‘G23 템페스트’, ‘G24 클라이막스’, ‘G25 이클립스’ 등을 다시 플레이 할 수 있게 됐다.

이와 함께 사이드 대사, 상시 NPC 및 반응 대사 추가, 카메라 워크 연출 추가 등으로 기존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였다. 수집요소 강화, 특수 상황 대사 추가, 알반 기사단 여행수첩 키워드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새로운 즐길거리를 선보였다. 리플레이로 획득 가능한 다양한 신규 보상을 추가했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6월 2일까지 리플레이 추가 챕터에 속한 제너레이션 중 하나를 끝까지 완료한 캐릭터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C6 OST CD’, ‘C6 아트북’ 등을 선물한다. C6, C7의 BGM을 들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영상을 공식 유튜브 및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페이트 그랜드오더’, 무대화 프로젝트 한글 자막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페이트 그랜드오더’의 무대화 프로젝트 ‘FGO THE STAGE –관위시간신전 솔로몬-’ 한글 자막 영상을 네이버TV ‘넷마블 채널’에 오는 6월 9일까지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FGO THE STAGE 솔로몬’은 ‘페이트 그랜드오더’ 게임 시나리오 1부의 마지막 이야기인 ‘종국특이점 관위시간신전 솔로몬’을 무대화한 작품이다. ‘종국특이점’에서 펼쳐지는 주인공들의 최종 결전을 멋지게 실사화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넷마블은 이번 무대 영상의 통합 조회수가 1만회를 넘기면 모든 이용자에게 성정석 10개를 지급한다. 오는 28일까지 ‘페이트 그랜드오더’에 총 8번 로그인하면 성정석 5개, 황금색 과일 3개를 획득 가능한 캠페인도 연다. 무대화 프로젝트에 참여한 배우 2명의 서면 인터뷰도 ‘페이트 그랜드오더’ 네이버 공식 카페에 공개한다.

오는 6월 1일까지 특별 픽업 소환도 실시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5 길가메시(아처)’, ‘★5 멀린(캐스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마술양품점’, 신규 글로벌 서버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자체개발 캐주얼 모바일 게임 ‘마술양품점’의 신규 글로벌 서버를 추가하고 봄 스페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4월 고유의 소셜 특성과 꾸미기 요소를 강화한 시즌2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일본과 대만 등 아시아 권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글로벌 서버를 추가해 전세계 이용자들이 광장에서 서로 만날 수 있게 됐다.

스마일게이트는 약 한달간 봄 시즌 한정 의상과 가구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는 ‘봄 스페셜 제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퀘스트와 의뢰를 통해 누구나 쉽게 제작 재료를 모으고 ‘꼬꼬마 유치원’ 컨셉트의 한정 의상과 가구를 완성할 수 있다.

또 의상과 가구 분해 시스템을 도입해 기존 마법석과 마법 수정만 분해가 가능했던 것과 달리 보유한 의상과 가구 아이템 중 사용하지 않거나 중복된 아이템을 분해해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일부 환급할 수 있게 했다.

◆워게이밍, ‘월드오브워쉽’에 신규 프랑스 순양함 추가

워게이밍(대표 빅터 키슬리)은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오브워쉽’에 신규 프랑스 순양함을 사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신규 프랑스 순양함은 8단계 Cherbourg, 9단계 Brest, 10단계 Marseille 등 총 3척이다. 신규 프랑스 순양함은 다른 프랑스 순양함에 비해 함포 구경이 크고 포탑이 선수에 장착된 것이 특징이다. 중거리와 원거리 교전에 특화되며 보다 높은 명중률을 갖춘 139mm 부함포를 활용하면 근거리 교전에서도 효율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다.

벽람항로 콜라보레이션 신규 콘텐츠도 추가된다. 벽람항로 특별 위장과 기념 깃발은 물론 Bismarck를 포함한 6명의 신규 함장과 함께 AL Avrora 군함과 AL Azuma 군함이 새롭게 선보인다.

이와 함께 연구소 내에 이탈리아 구축함이 추가돼 모든 이탈리아 구축함 계통도를 연구할 수 있다. 8단계와 9단계 군함으로 6대6 전투를 즐기는 랭크 전투의 7번째 시즌이 시작되고 10단계 군함과 초군함으로 참여 가능한 7대7 클랜 전투 17번째 시즌 ‘카이만’도 시작된다.

[임영택 게임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