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이준석, 지선 지지 호소..."野 발목잡기 뚫고 尹정부 일하게 도와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뉴스핌] 김태훈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4일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제발 윤석열 정부가 거대 야당의 무리한 발목잡기를 뚫고 원 없이 일할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우리는 지난 4년간 지방선거 참패 이후 뼈저린 반성과 혁신을 지속해 왔다"며 "이제 실력으로 당당하게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05.24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최근 일부 여론조사에서 우리당의 지지율이 높게 나오고 지역별로 승세를 보이는 여론조사가 많다"며 "그러나 국민의힘은 절대 오만에 빠졌던 민주당이 입에 담았던 20년 집권론과 같은 생각을 절대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저희를 신뢰해 주시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지방정부를 맡겨주신다면 다른 생각하지 않고 윤석열 정부의 지역공약들을 성실하게 실천해 내기 위해서 노력할 것"이라며 "저희에게 4년을 맡겨 보신 뒤 그 성과가 좋지 않다면 저희는 다음 지방선거, 다음 대선에서도 심판받을 것이다. 저희는 책임지는 정치를 하는 4년 책임론을 이야기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 대표는 6·1 지방선거에 앞서 공직후보자기초자격평가(PPAT) 도입을 언급하며 "국민을 위해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항상 공부하고 많이 고민해야 된다는 철학을 정치에 투영시켰다"고 말했다.

이어 "좋은 후보를 공천하는 것만으로 국민의힘의 개혁은 그치치 않을 것이다. 국민의힘은 지방선거가 끝나는 즉시 온라인 민원처리 시스템을 대대적으로 구축하겠다"며 "지역주민들의 생활민원부터 의정활동에 대한 질의까지 한곳에서 모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처리 단계별로 투명하게 주민들에게 경과 보고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두 번째 주제로는 '시대교체'를 언급했다. 이 대표는 "상대 정당(민주당)이 최근 때늦은 인적청산과 세대교체를 언급하며 혼란에 빠진 것 같다"며 "우리당은 이제 어떤 신격화된 대통령을 모시거나 추종하지 않는다. 오히려 우리당 출신 전직 대통령 두 분을 엄정하게 수사했던 검사를 대통령으로 모신 공정과 상식을 모토로 하는 정당"이라고 했다.

아울러 "5·18민주화운동 기념식에 한마음으로 참석했던 우리의 통합정신은 더욱더 적극적인 서진 정책을 통해 실천하겠다"며 "호남 지역민들께서 저희가 정치적인 경쟁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금만 열어달라. 그 공간만 열어주신다면 저희가 분골쇄신 노력해 지역의 예산으로, 정책으로, 여러 면에서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뉴스핌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24일 국회에서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국민들께 드리는 말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2.05.24 kilroy023@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대표는 지방선거와 함께 치러지는 인천 계양을 재보궐선거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인천 계양을은 제20대 대통령선거 민주당 후보였던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이 출마한 지역이다.

이 대표는 "이번 계양을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저는 혹시 결과가 좋지 않아도 1년 10개월 뒤 있을 총선에 다시 출마할 수 있는 진정성 있는 후보여야 된다는 원칙을 밝혔다"며 "우리당은 계양을 사랑하는 윤형선 후보라면 그렇게 해줄 것이라는 확신이 있었다"고 힘줘 말했다.

그는 또 "인천 계양을에서 대권주자를 지냈다고 우쭐대는 후보의 권위 의식에 가득 찬 망동과 계양주민들을 무시하는 행위는 이미 전국적으로 국민들에게 규탄받고 있다"며 "이재명 후보는 본인이 거물이라는 양 책임론을 이야기한다. 하지만 거물은 명분에 맞게 행동하는 사람을 일컫는 말"이라고 일갈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계양주민들께서 낭만닥터 윤사부를 국회의원으로 만들어 주시면 언젠가 윤형선 후보가 정치를 그만두게 될 때 그 뒤를 젊은 세대가 이을 수 있도록 국민의힘이 책임지겠다"고 호소했다.

이 대표는 "곧 사전투표가 시작된다. 이번 지선 사전투표도 총선이나 대선과 마찬가지로 전국 어느 투표소에서나 하실 수 있다. 꼭 투표를 부탁드린다"며 "여당이 되었지만 저희가 아직 국회 의석수가 부족해 기호 2번이다. 확인하고 투표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taehun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