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7 (일)

이슈 미래 모빌리티 생태계

티맵모빌리티, 자율주행 솔루션 스타트업과 협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자율주행 화물·여객운송 서비스 협력

아시아경제

(왼쪽부터)박서하 티맵모빌리티 SEA 담당과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이사가 마스오토 강남 본사에서 자율주행 플릿 서비스 협력 업무협약(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티맵모빌리티는 자율주행 솔루션 개발 스타트업 마스오토와 '자율주행 플릿(법인 대상 대량판매)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티맵에 따르면 마스오토는 고가 장비 없이 카메라 기반 기계학습 모델을 활용해 스스로 학습·발전하는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했다.

티맵은 마스오토의 솔루션을 공항버스나 화물차 등에 설치해 도로환경 및 차량제어 관련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수집된 데이터는 마스오토의 자율주행 기술개발과 티맵의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각각 활용할 방침이다.

박일수 마스오토 대표는 "티맵과의 협력으로 주행 데이터 수집 능력을 강화하고 서비스 상용화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박서하 티맵 SEA(스마트 인포테인먼트·전기차 충전·자율주행) 담당은 "다가올 자율주행 시대에서도 선도적인 서비스 개발을 주도하고 자율주행 서비스 생태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스오토와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