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7 (월)

세종시의회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이행 촉구 결의안' 채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 촉구하는 세종시의회
(세종=연합뉴스) 세종시의회 의원들이 15일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촉구하고 있다. 시의회는 이날 열린 제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김현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와 관련한 대국민 약속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2022.7.15 [세종시의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연합뉴스) 이은파 기자 = 세종시의회는 15일 제7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김현옥 의원이 대표 발의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와 관련한 대국민 약속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시의회는 결의안에서 "정부는 지난 4월 대통령직 인수위원회를 통해 발표한 로드맵에 따라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원안대로 추진하라"고 촉구했다.

이어 "대통령직 인수위는 세종시가 제안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3단계별 이행방안'을 수용했지만, 행정안전부는 어제 2단계인 세종청사 중앙동 설치를 추진하지 않고 기존 임시집무실을 활용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며 "이는 국민과의 신뢰를 저버린 것으로, 깊은 우려와 유감을 표명한다"고 밝혔다.

시의회는 "정부는 국민적 염원이자 시대적 요구인 국가 균형발전에 부응할 수 있도록 대통령 세종집무실 설치를 위한 구체적인 이행방안과 로드맵을 제시하고, 세종에서 정기적으로 국무회의와 중앙지방협력회의를 개최할 것"을 요구했다.

시의회는 이날 채택된 결의안을 조만간 대통령실(비서실장)과 국회의장실, 국무총리실, 행정안전부 장관실에 보낼 계획이다.

sw21@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