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국악 한마당

뉴에이지 거장 양방언, 국악인 김용우·방송인 다니엘과 공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립정동극장 '비밀의 정원' 26∼27일

연합뉴스

음악가 양방언
[국립정동극장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임지우 기자 = 재일 교포 출신의 세계적인 음악가 양방언이 국립정동극장 무대에 선다.

국립정동극장은 '비밀의 정원_양방원의 신비로운 음감회'를 26∼27일 서울 중구 국립정동극장에서 공연한다고 4일 밝혔다.

양방언은 이번 공연에서 대표곡 '에코즈 포 평창(Echoes For PyeongChang)', '프린스 오브 제주(Prince of Jeju)'와 미발표 신곡 '스테핑아웃(Steppin'Out)' 등을 공연한다.

26일 공연에는 국악인 김용우가 양방언, 양방언밴드와 함께 국악과 클래식의 협업 무대를 선보인다.

국가무형문화재 제41호 가사 이수자인 김용우는 재즈, 아카펠라 등 다양한 장르와 국악의 접목으로 전통음악의 대중화에 힘써왔다.

27일에는 독일 출신 방송인 겸 피아니스트 다니엘 린데만이 함께한다.

JTBC '비정상회담', MBC every1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등으로 얼굴을 알린 다니엘은 앨범 '에스페란스', '미라주' 등을 발표한 피아니스트기도 하다.

올해로 데뷔 26주년을 맞은 양방언은 클래식, 뉴에이지 등 다양한 장르를 오가며 활발히 활동하는 음악가다.

2005년 신진아티스트를 소개하는 정동극장의 '아트프론티어' 프로그램의 첫 번째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국립정동극장과 인연을 맺었다.

2013년 제18대 대통령 취임식 때 연주된 '아리랑 판타지'를 작곡했으며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개·폐회식의 공동 음악감독을 맡았다.

연합뉴스

wisefool@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