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무수석엔 김달수 전 도의원 내정
김 정책수석은 2005~2006년 노무현 대통령 재임 당시 청와대 비서관으로 일하며 사회조정 업무를 담당했고 2014~2015년 충남도 노동특보를 거쳐 2018~2021년 케이에스드림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김남수 경기도 정책수석 |
강 기회경기수석은 2019~2021년 문재인 정부의 국정기획상황실과 기획비서관실 선임행정관, 2021~2022년 시민참여비서관을 지냈다.
도지사 직속 2급 상당의 정책수석은 도정 전반의 대외협력 관련 도지사의 정책 결정을 보좌하는 역할을 한다.
민선 8기에 신설된 3급 상당 기회경기수석은 경기도를 '기회의 수도'로 만들겠다는 김동연 도지사의 도정 정책 발굴과 공약 이행·성과 관리를 위한 정책 결정을 보좌한다.
강권찬 경기도 기회경기수석 |
김 정책수석은 "다양한 주체의 도정 참여와 의견 수렴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성심성의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강 기회경기수석은 "도지사의 철학과 비전을 중심으로 중장기 전략과 과제 수립, 주요 과제 조정과 정책 발굴에 힘쓰겠다"고 했다.
아울러 도는 이날 도의회와의 원활한 소통과 협치를 지원하기 위해 경제부지사 직속 2급 상당 정무수석에 김달수(54) 전 경기도의원을 내정했다.
김달수 경기도 정무수석 내정자 |
김 내정자는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고양시의원을 거쳐 8·9·10대 경기도의원을 지내며 문화체육관광위원장과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ktkim@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