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8 (목)

이슈 '코로나19' 6차 대유행

[진안소식]진안군, 코로나 확진 군민에 구호물품 배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65세 이상 재택치료자에서 전 군민으로 확대

아주경제

진안군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안군은 코로나19로 지역 내에서 재택치료 중인 전 군민에게 구호물품을 배부한다고 5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 19 바이러스 재확산에 따라 자가격리자가 증가하고 있어 자가격리자의 격리이탈을 방지하고 2차 감염 방지를 위해 기존에 65세 이상 재택치료자에게만 배부하던 구호물품을 전 군민에게로 확대 배부한다.

대상자는 지난 9월 1일 이후로 확진돼 진안군에서 재택 치료 중인 진안군에 주소를 둔 자로, 역학조사 전화를 통해 거주지 확인 후 지급하게 된다.

구호 물품은 보관과 조리가 용이하도록 조미김을 비롯해 즉석밥, 라면, 즉석국 등으로 구성됐는데, 택배 시스템을 이용해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도록 배송할 수 있도록 했다.
제18회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아주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안군 청소년수련관(관장 한효림)이 개최한 ‘제18회 Hi-Teen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가 성황리에 열렸다.

행사는 △다양한 체험부스 △진로체험 △먹거리부스 △이벤트 행사 등의 25개의 체험거리와 함께 난타, 댄스, 실내악단 등 끼를 발산할 13팀의 문화공연이 이어져 호응을 얻었다.

특히 진안군 청소년문화축제는 진안읍내를 비롯해 평소 청소년활동에 참여하기 어려운 면 단위 청소년을 참여를 위해 버스 및 승합차 등 차량을 지원해 적극적 참여를 유도한 결과, 700여명의 진안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청소년들이 직접 축제 포스터를 만들고 사회를 맡아 진행하는 등 청소년들이 축제의 주인이 되어 특별함을 선사했다.
아주경제=김한호 전북취재본부 취재국장 hanho21@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